[OBS플러스=심솔아 기자] 가수 종현이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두 번째 소품집 '이야기 Op.2'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또 한 번 선보인다.

오는 24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이번 소품집에는 타이틀 곡 'Lonely'(론리)부터 음반에만 수록되는 보너스 트랙 '바퀴 (Where are you)'까지 종현이 작사, 작곡한 총 10곡이 수록돼 있음은 물론 음악에서 느껴지는 계절적 느낌에 따라 4계절의 흐름에 맞춰 유기적으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특히 타이틀 곡 'Lonely'는 독보적 보컬리스트 태연이 피처링에 참여해 종현과 태연의 특급 컬래버레이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사랑에 빠진 상대와 눈을 맞추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담은 스탠다드 재즈 스타일의 '눈싸움 (Blinking Game)', 점차 고조되는 감정이 인상적인 PB R&B 장르의 곡 '놓아줘 (Let Me Out)', 이별 후 아픈 감정을 어둡고 공격적인 사운드로 표현한 네오 소울 장르의 '벽난로 (Fireplace)' 등 종현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

게다가 MBC FM4U 라디오 '푸른 밤 종현입니다'에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던 자작곡들도 재편곡해 수록, 라디오 DJ 1000일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 로맨틱한 분위기의 '1000', 경쾌하면서도 잔잔한 분위기의 이지리스닝 곡 '멍하니 있어 (Just Chill)', 리듬감이 돋보이는 세련된 R&B 트랙 'Love Is So Nice'(러브 이즈 소 나이스), 오랜 시간 함께 해 준 이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팝 곡 '따뜻한 겨울 (Our Season)' 등은 정식 발매를 기다려 온 팬들의 갈증을 채워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Mnet '월간 라이브 커넥션'에서 공개한 '엘리베이터 (Elevator)'도 재편곡해 담았으며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바퀴벌레도 애인이 있는데 나만 없다'는 유머러스한 내용의 가사를 일부 들려줘 큰 호응을 얻은 '바퀴 (Where are you)'도 풀버전으로 완성해 음반의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더불어 종현은 오늘(21일) 정오 유튜브 SMTOWN 채널과 네이버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 곡 'Lonely'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킬 전망이다.

한편 종현의 두 번째 소품집 '이야기 Op.2'는 24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되며 25일 음반 발매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OBS플러스 심솔아 기자 thfdk01@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