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법원의 구속 연장 결정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정치보복'이라며 반발하면서 여야의 공방이 국정감사 현장으로까지 확산하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세월호 관련 행적에 대해 당시 청와대 관계자들이 조사를 막았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차윤경 기자입니다.

【기자】

여당은 국정감사 시작 전부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주장은 법치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 비판하며, 적폐 청산을 강조했습니다.

[우원식/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사법부를 전면적으로 부정하는 주장으로 대다수 국민들의 인식과 매우 동떨어져 있는 것입니다.]

반면 야당은 이명박,박근혜 두 전임 대통령에 대한 편향적인 정치보복을 하고 있다며,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에 대한 수사를 요구했습니다.

[정우택/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검찰은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사건에 대해서 적극적인 수사를 통해서….]

법사위 국감은 여당이 이헌 법률구조공단 이사장의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활동을 질문하며, 고성이 오간 끝에 한 때 파행됐습니다.

이 이사장은 세월호 당시 박 전 대통령의 7시간 행적을 조사하려 하자 당시 청와대 인사들이 펄펄 뛰었다고 밝혔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국감에서도 전.현 정부에 대한 여야의 엇갈린 공세는 계속됐습니다.

[전혜숙/더불어민주당 의원 : (식품공장 압축공기 위생기준을) 전임 식약처장과 식약처 직원들은 이것을 몰랐다면 무능한 거고, 알고도 안했다면 직무유기 아닙니까.]

[김광수/국민의당 의원 : (현 식약처장을) 총리도 안 믿고, 국민도 안 믿고, 정부 내에서도 신뢰를 잃었고, 국회에서도 역시 마찬가지고.]

한편 류영진 식약처장은 내년 10월부터 생리대 전성분 표시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OBS 뉴스 차윤경입니다.

<영상취재:기경호, 채종윤/ 영상편집:공수구>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