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별 뉴스를 전해드리는 월드 브리핑입니다.

1.먼저 미국입니다.

NBC방송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광고수익이 1조 원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NBC 스포츠그룹의 댄 로빈저 광고 판매 부사장은 평창올림픽에 붙은 광고판매량이 9억 달러 9천 5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때 보다 많은 것으로 광고판매량이 9억 달러를 넘는 것은 동계올림픽으로서는 처음입니다.

2.계속해서 미국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 아주 좋은 관계며 자신은 매우 유연한 사람이라며 북한과의 관계개선에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과의 인터뷰에서 한 말인데요.

다만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엔 최대한 압박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3.다음은 러시아로 갑니다.

푸틴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극찬했습니다.

푸틴은 러시아 언론사 대표들과 만나 "김정은이 소양 있고 성숙한 정치인"이라며 "이번 한반도 힘겨루기 판의 승자는 김정은"이라고 말했습니다.

4.이번엔 영국입니다.

영국 주재 에콰도르 대사관에서, 6년째 도피 생활 중인 위키리크스 창립자, 줄리언 어산지가 지난해 12월, 에콰도르 시민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어산지에게 외교권 지위를 부여해달라는, 에콰도르 정부의 요청은 거부돼 도피 생활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5.이어서 중국입니다.

중국 당국이 산시성 린펀시에 있는 한 기독교 가정교회를 폭파 방식으로 철거했습니다.

경찰은, 교회 측에 사전 통보도 없이 지난 9일 신자들의 접근을 막고 중장비를 동원해 건물을 폭파했습니다.

중국은 다음 달부터 종교통제를 한층 강화하는, 새로운 종교 사무조례를 시행합니다.

6.마지막 인도입니다.

인도가, 오늘 자체 개발한 인공위성을 100번째로 궤도에 쏘아 올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인도 우주연구기구가 발사한 위성에는 인도 위성 외에도, 한국의 조선대학교 연구팀이 개발한 극초소형 위성을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핀란드 등 여섯개국 위성 스물여덟 기가
포함됐습니다.

지금까지 월드브리핑이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