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개헌과 방송법, 김기식 금감원장 거취 공방에 민주당원 댓글 조작 논란까지 겹치며 4월 임시국회가 끝없이 파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댓글 조작 사건을 두고 민주당은 당과 상관없는 일이라고 선을 그었지만, 야권은 특검 도입을 요구하는 등 총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차윤경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일부 언론과 야당이 인터넷 댓글 조작 사건에 김경수 의원 연루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악의적인 마녀사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백혜련/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피의자들의 일방적인 주장과 출처 불명의 수사정보를 짜깁기해 마타도어를 하는 것은 심각한 마녀사냥입니다.]

민주당은 이번 사건으로 구속된 인터넷 필명 드루킹이 주오사카 총영사 자리에 특정 인물을 임명해달라고 김 의원에게 요구했다가 거절당했다며,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이번 사건 뿐만 아니라 외부세력의 개입이 있었는지 살펴보겠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은 김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이번 사건을 정권 차원의 게이트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김영우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을 출범시켰고, 오후 의원총회에선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청와대와 집권당 정권차원의 여론조작과 국기문란 의혹이 제기되는 사건인 만큼 경우에 따라 특검을 추진하는 방안도….]

바른미래당도 특검이 불가피하다며, 공세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후 전체회의에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에 대한 청와대의 질의를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청와대는 앞서 선관위에 국회의원의 임기 말 후원금 기부와 보좌진 퇴직금 지급이 정치자금법 등에 위배되는지를 질의했습니다.

OBS 뉴스 차윤경입니다.

<영상취재:기경호, 조상민 / 영상편집:정재한>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