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개헌과 방송법, 김기식 금감원장 거취 공방에 댓글조작 논란까지 겹치며 4월 임시국회가 끝없이 얼어붙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당과 상관없는 일이라고 선을 그었지만, 야권은 특검 도입을 요구하는 등 총공세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차윤경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일부 언론과 야당이 인터넷 댓글 조작 사건에 김경수 의원 연루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악의적인 마녀사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백혜련/더불어민주당 대변인(어제):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피의자들의 일방적인 주장과 출처 불명의 수사정보를 짜깁기해 마타도어를 하는 것은 심각한 마녀사냥입니다.]

민주당은 이번 사건으로 구속된 인터넷 필명 드루킹 김 모 씨가 주오사카 총영사 자리에 특정 인물을 임명해달라고 김 의원에게 요구했다가 거절당했다며,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조사하는 한편,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모 씨 등 댓글조작 연루가 확인된 당원 2명의 제명을 의결했습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은 김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이번 사건을 정권 차원의 게이트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김영우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을 출범시켰고, 오후 의원총회에선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원내대표(어제): 청와대와 집권당 정권차원의 여론조작과 국기문란 의혹이 제기되는 사건인 만큼 경우에 따라 특검을 추진하는 방안도….]

바른미래당도 특검이 불가피하다며, 공세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후 전체회의에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에 대한 청와대의 질의를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청와대는 앞서 선관위에 국회의원의 임기 말 후원금 기부와 보좌진 퇴직금 지급이 정치자금법 등에 위배되는지 질의했습니다.

OBS뉴스 차윤경입니다.

<영상취재:기경호, 조상민 / 영상편집:정재한>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