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맑고 따뜻한 날씨를 자랑하는 하이난은 중국 역대 왕조의 휴가지로 잘 알려져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중국 최남단에 자리한 아름다운 섬, 하이난. 동양의 하와이라고도 불리는 하이난은 연평균 약 25도의 온화한 아열대 기후와 동·서양이 어우러진 이국적인 풍경으로 휴양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다.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약 4시간30분 정도 소요되는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중국임에도 불구하고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한 점도 하이난의 장점 중 하나다.

이번 여름에는 거부할 수 없는 마성의 휴가지, 중국 하이난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웹투어가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휴가에 이용하면 좋은 하이난 리조트 네 곳을 엄선해 소개한다.

하이난 최대 규모 워터파크 시설을 자랑하는 아틀란티스 리조트. 놀이기구를 비롯 유수풀, 서핑 존, 파도 풀, 키즈풀 등을 갖춰 가족 모두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아틀란티스(Atlantis) 싼야 리조트

아틀란티스 싼야 리조트는 올해 초 오픈한 7성급 리조트로 하이난에서 가장 큰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을 보유하고 있다. 아름다운 하이탕베이에 자리하고 있으며 두바이, 바하마에 이어 잃어버린 아틀란티스 신화를 모티프로 만들어진 중국 최초의 리조트다.

자체 해변과 다양한 종류의 워터 슬라이드 및 놀이기구, 아동 전용 워터파크을 갖추고 있어 가족 휴양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약 8만 6천 마리의 수중 생물이 있는 아쿠아리움은 아틀란티스 리조트 숙박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뿐만 아니라 해양 생물을 관람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해저 레스토랑, 정통 일식을 맛볼 수 있는 일식 레스토랑, 스타 셰프 골든램지 레스토랑과 바 등 리조트 내에서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은은한 조명을 배경으로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어보자. (사진=웹투어 제공)

◇ 크라운 플라자(Crowne Plaza) 하이탕베이 싼야 리조트

2018년 3월에 오픈한 신상 리조트다. 하이난 바다 위에 떠있는 노아의 방주 같은 선박 모양의 이색적인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15층에 자리한 인피니티 풀에서는 하이탕베이의 풍광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크라운 리조트에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이 마련돼 있어 가족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사진=웹투어 제공)

큰 규모의 키즈클럽부터 실외 아동수영장에 있는 해적선 모양의 워터슬라이드, 키즈 전용 레스토랑과 아이들을 위한 전용 메뉴 등을 구비해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여행객을 섬세하게 배려하고 있다.

초록빛 야자수로 둘러싸인 인터컨티넨탈 야외 풀장. (사진=웹투어 제공)

◇ 인터컨티넨탈(InterContinental) 싼야 리조트

인터컨티넨탈 싼야 리조트는 모래밭과 야자수, 수영장과 대리석이 어우러진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는 곳이다. 객실은 총 343개로 깔끔하면서도 쾌적한 내부를 자랑한다. 싼야 번화가와 5분 거리에 자리해 시내 관광과 리조트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넓은 부지에는 자전거 산책로, 도보 산책로 등 아름다운 하이난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넓은 발코니창을 갖춘 객실은 안락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로 꾸며졌다. (사진=웹투어 제공)

◇ 만다린 오리엔탈(Mandarin Oriental) 싼야 리조트

삼아 시내에서 13km 떨어진 곳에 자리한 만다린 오리엔탈 리조트는 아름다운 대동해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다. 객실은 무성한 수풀 사이의 낮은 빌라 형태로 지어져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자연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리조트 앞쪽으로는 맑고 깨끗한 산호해변이, 뒤쪽으로는 수풀이 무성한 산이 있어 최상의 자연환경과 전망을 선사한다.

(취재협조=웹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