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관련 소비자 피해가 증가해 주의가 요구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3일까지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시스템에 에어컨 이슈 알람이 총 3회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5년부터 3년간 소비자원에 에어컨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664건 접수됐습니다.
2015년 127건, 2016년 2010건, 2017년 327건으로 매년 50~60%씩 늘었습니다.
피해유형별로는 설치 관련 피해가 316건으로 가장 많았고, 애프터서비스 불만 125건, 품질 121건, 계약 72건 순이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최한성 기자
hsforyj@o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