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최근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 리턴즈’가 큰 인기를 끌면서 동유럽 여행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동유럽은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과 이국적인 문화의 향기로 일상에 지친 여행객들에게 위로와 여유로움을 선사하는 최고의 여행지다.

때묻지 않은 소박한 아름다움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동유럽 여행. 웹투어가 베를린, 프라하, 체스키 크룸로프, 잘츠캄머구트, 비엔나까지 꽃보다 할배 리턴즈에 등장해 더욱 핫해진 동유럽 주요 여행지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자유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상품을 예약한 전 고객에게는 여행 필수품인 유심카드(1GB)와 멀티 어댑터를 제공하며, 4인 이상 예약 시에는 공항-호텔 간 차량 픽업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꽃보다 할배들의 첫 번째 여행지로 등장한 독일 베를린의 '브란덴부르크 문'. 화려한 외관에 깊은 역사적 의미까지 더해진 이곳은 베를린 관광의 필수 코스로 손꼽힌다. (사진=웹투어 제공)

◇ 베를린

평화와 화합을 상징하는 도시, 베를린은 동독 시절부터 지금까지 독일의 수도로 자리매김하며 끊임없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와 안전한 치안, 다양한 볼거리, 동-서유럽과 연결되는 편리한 교통을 자랑하는 곳이다.

독일 통일의 상징인 브렌덴부르크 문부터 과거 베를린을 동서로 분단하고 있던 베를린 장벽, 빌헬름 1세의 독일 통일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된 카이저 발헬름 교회와 바로크 양식의 대형 돔을 간직하고 있는 베를린 대성당 등 역사를 품은 다양한 명소도 즐비하다.

유럽 3대 야경 포인트 중 하나인 프라하에서 야경투어를 즐겨보자. 낭만의 극치를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프라하

천년의 멋과 중세의 모습을 간직한 낭만의 도시이자 동유럽 최대 관광지로 자리 잡은 체코의 프라하. 이곳에선 예쁜 수로가 흐르는 작은 동화마을인 캄파 섬과 구시가지를 지키는 13개의 성문 중 하나인 화약탑, 체코를 대표하는 상징물인 프라하 성을 만날 수 있다.

체코 관광의 하이라이트인 프라하 야간투어도 놓치지 말자. 블타바 강을 흐르는 프라하성의 아름다운 조명과 1년 내내 활기가 넘치는 까를로를 거닐며 로맨틱한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다. 어느 곳을 배경으로 찍어도 엽서가 될 만큼 아름다운 경관이다.

◇ 체스키 크룸로프

체코 남부의 체스키 크룸로프는 보헤미안의 흔적이 서린 중세도시다. 유네스코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이곳은 남부 보헤미안 지역의 자유롭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낸다. 특히 중세 마을은 300년 동안 커다란 변화 없이 예전 그대로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 잘츠캄머구트

잘츠부르크 동쪽으로 웅장한 알프스 산과 투명한 호수들이 펼쳐져 있는 잘츠캄머구트 지역은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간직한 곳으로 손꼽힌다. 특히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호숫가의 작은 마을인 할슈타트도 바로 이곳 잘츠캄머구트에 위치하고 있다.

할슈타트 이외에도 모차르트의 어머니가 태어난 곳으로 유명한 장크트 길겐,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 등장한 샤프베르크 등반 열차를 탑승할 수 있는 장크트 볼프강, 역사적인 건물을 개조한 럭셔리 호텔이 있는 한적한 마을 푸슐 등 아기자기한 마을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웅장한 위용을 자랑하는 성 슈테판 대성당은 비엔나(빈)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비엔나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는 베토벤과 모차르트 같은 유명한 음악가들을 배출한 음악의 도시다. 뿐만 아니라 유럽을 주름잡았던 합스부르크 왕가의 장엄한 역사가 도시 곳곳에 녹아있는 등 다채로운 매력의 명소가 즐비하다.

훌륭한 고딕 양식의 건축물로 꼽히는 슈테판 대성당을 중심으로 합스부르크가의 여름 별궁이었던 쇤브룬 궁전과 중앙 묘지 등 다양하고 멋진 볼거리가 풍부하다. 음악의 도시답게 저녁마다 다양한 오페라와 콘서트가 열린다.

한편 웹투어가 선보이는 ‘베를린/프라하/잘츠감머구트/빈 10일’ 상품은 왕복 항공권과 숙박 및 조식 등을 포함한 자유여행 상품이다. 일정은 물론 항공, 숙소를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어 자신의 스타일대로 자유롭게 여행을 꾸밀 수 있다.

낭만적인 프라하를 배경으로 스냅사진을 찍어보자. 이국적 풍경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여행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다. (사진=월드스냅 제공)

이뿐만이 아니다. 자유여행의 묘미, 액티비티 또한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다. 현지 투어를 비롯한 입장권, 공연 티켓, 스냅사진, 식당 예약 등 모든 것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추가 문의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취재협조=웹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