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장효진 기자] 사진이나 책으로 하는 역사 공부는 어렵게 다가올 뿐만 아니라 쉽게 헷갈리고 조금만 시간이 흘러도 기억에 남지 않는다. 직접 두 눈에 새기는 것만큼 좋은 역사 공부는 없을 터.

특히 자녀와 함께 감동과 역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우리나라의 역사를 찾아 볼 수 있는 백두산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좀 더 의미 있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자유투어가 대표적인 명소를 소개하니 여행을 떠나기 전 참고해보자. 

민족시인 윤동주가 다녔던 대성중학교. (사진=자유투어 제공)

◇ 대성중학교

대성중학교는 민족시인 윤동주가 다녔던 학교다, 현재는 ‘용정 제일중학교’로 명칭이 바뀌었으며 조선족들이 이곳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 교사 앞에 윤동주 시비가 세워져 있으며 교사 건물 2층에서는 기념 전시관을 볼 수 있다.

중국과 북한의 접경에 위치한 두만강. (사진=자유투어 제공)

◇ 두만강

중국과 북한의 접경에 위치해 북한을 바라볼 수 있는 강이다. 두만강 유역은 동계 혹한 기후에 속해 있어 강우량이 적으며 일대 산림의 대부분이 성숙림으로 이루어져 있다. 역사적으로는 한국 분단의 아픔을 지닌 곳이며 최근에는 월북자들이 이곳에서 생사를 달리하는 가슴 아픈 장소가 됐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두 눈 가득 담아보자. (사진=자유투어 제공)

◇ 금강 대협곡

백두산에는 천지만 있는 것이 아니다.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금강 대협곡도 빼 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대협곡은 백두산이 화산 폭발을 일으킬 때 용암이 흐르던 자리로 오랜 세월 풍화에 씻겨 이뤄진 협곡이다. 주위로는 원시림이 협곡 바닥에는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 장관을 이룬다.

◇ 고산화원 

7월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고산화원만큼은 꼭 들러야 한다. 산문에서 21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고산화원은 세계에서 제일 큰 자연 화원으로 해마다 6월이 되면 꽃이 피기 시작해 7월이면 200여 가지의 이름 모를 야생화들이 활짝 피기 때문이다. 더불어 백두산 야생꽃 축제도 개최돼 축제의 흥겨움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취재협조=자유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