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는 페루의 바예스타 섬은 바닷새 배설 퇴적물인 구아노의 산지로 유명한 곳이다. 구아노가 많다는 건 바닷새들이 그만큼 섬에 많이 서식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실제로 가마우지, 물떼새, 펠리컨, 갈매기들이 이 작은 섬에 무려 100만 마리가 서식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이곳에 서식하는 각종 새를 보기 위해 방문한다.

작은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는 페루의 바예스타 섬. (사진=오지투어 제공)

파라카스 해상공원에 있는 바에스타 섬은 투어를 이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둘러볼 수 있다. 보트를 타기 전 명단을 작성하면 투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비용은 약 50솔 정도다. 투어는 약 한 시간 반에서 두 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보트에 탑승하면 섬에 하차하지 않고 배에 탑승한 채로 새, 가마우지 등의 동물을 감상하게 된다. 무엇보다 선착장 근처에서 펠리컨들과 사진을 찍는 재미가 쏠쏠하다.

바예스타 섬에는 약 100만 마리의 다양한 새가 서식하고 있다. (사진=오지투어 제공)

만약 파도가 높아 보트투어가 어렵다면 파라카스 국립 자연보호 지역투어로 대신해보자. 파라카스 국립 자연보호 지역은 페루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 보호 지역으로 바예스타 섬과는 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현재는 구아노 새들의 주 서식지로 훔볼트 펭귄을 비롯한 다양한 바닷새, 바다사자와 물개 등을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페루의 독립을 이끌었던 산마르틴 장군의 업적을 기념하는 오벨리스크를 시작으로 까떼드랄, 바닷가 모래가 붉은색을 띠어 붉은 바다로도 불리는 플라야 로하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한편 수년간의 노하우로 중남미여행과 아프리카여행을 전문적으로 다뤄온 오지투어가 오는 9월 27일 출발하는 41일 일정의 남미 여행상품과  10월14일 출발해 28일간 남미를 둘러보는 세미 배낭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산 마르틴 장군의 업적을 기념하는 오벨리스크. (사진=오지투어 제공)

한편 오지투어의 이번 상품은 패키지여행보다 합리적인 여행 경비로 전문 인솔자의 인솔 하에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일정이 구성됐다. 여행 준비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지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취재협조=오지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