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장효진 기자] 유럽 여행의 장점을 하나 꼽자면 국경을 접한 나라들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이다. 지중해 3개국으로 불리는 스페인, 모로코, 포르투갈이 좋은 예다.

이 세 나라가 가까이 붙어 있다고 해서 그 속까지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가우디의 도시인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와 사하라 사막 한가운데 있는 모로코 메르조가, 중세의 낭만이 살아있는 포르투갈 리스본은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면에서 고유의 문화와 정취를 뽐낸다.

닮은 듯 각기 다른 매력을 간직한 지중해 3개국의 명소를 향해 지금 바로 출발해보자. 

가우디의 도시라 불릴 정도로 세계적인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들이 거리 곳곳에 남아있는 바르셀로나.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 스페인 바르셀로나

성가족성당, 구엘공원 등 세계적인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들이 거리 곳곳에 남아있는 바르셀로나. 스페인 동부 카탈루냐 지방에 위치해 있으며 아름다운 경관과 온화한 날씨로 전 세계 여행객들이 사랑하는 관광지다.

워낙 볼거리가 많은 바르셀로나는 며칠 동안 머물러도 좋다. 세비야, 마드리드와 함께 플라멩고의 3대 도시로도 불리니 공연을 보거나 축구를 좋아한다면 경기를 예매해 관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하라 사막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래언덕으로 손꼽히는 에르그 셰비에서는 낙타 투어를 즐기며 석양이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 모로코 메르조가

거대한 사하라 사막 한가운데 유일한 오아시스인 메르조가. 사하라 사막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래언덕으로 손꼽히는 에르그 셰비에서는 낙타투어를 즐기며 석양이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쏟아질 듯한 별빛 아래 사막이 주는 고요함을 배경삼아 즐기는 저녁은 말로는 도무지 표현하지 못할 감동으로 이어진다.  

테조강의 귀부인이라고 불리는 벨렘 탑.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 포르투갈 리스본

포르투갈 최대의 항구도시이자 수도인 리스본은 지리적으로 인접한 스페인 문화 뿐만 아니라 이슬람 문화도 섞여 있어 더욱 이국적인 매력을 뽐내는 곳이다.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구시가와 저렴하고 풍부한 해산물, 정 많고 친절한 포르투갈 사람들로 인해 유럽인들의 주말 휴가지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리스본 항구에 접한 타호강은 이베리아 반도에서 가장 긴 강으로 상류 측의 강폭이 약 10㎞에 달한다. 강이라기 하기 보다는 바다라고 할 만큼 규모가 크며 어느 곳에서나 멋진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한편 리스본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제로니모스 수도원과 테조강의 귀부인이라고 불리는 벨렘 탑, 로시우 광장 등이 있다.

(취재협조=참좋은여행)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