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비즈투데이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먼저 한화관련 소식으로 갑니다.
한화시스템, 한화지상방산, 한화에어로스 페이스 등 한화그룹 세개 방산 계열사가 '2018 대한민국 해군 국제관함식' 의 특별방산 기획전에 참가해 첨단 전투 솔루션 등을 전시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무인잠수정, 기뢰제거 처리기 등 첨단솔루션을 한화지상방산은 함정용 12.7㎜ 원격사격 통제체계와 잠수함용 리튬전지체계 등을 전시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 페이스는 독자 개발한 함대함 미사일 엔진, 수리온 헬기 보조동력장치 제품 등을 공개했습니다.

2. 다음 소식입니다.
현대모비스가, 엠스타트 공모전에서 선정된 제네시스랩과 링크플로우 시연을 마치고 미래차 신기술 개발을 위한 협업과 공동개발을 진행합니다.
제네시스랩의 경우, 인공지능이 운전자의 감정을 분석해 노래를 틀어주거나 차량 실내조명을 바꾸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소비자 가전 전시회에서 별도 전시공간을 마련해 이들 스타트업의 기술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3. 셀트리온의 바이오 의약품 복제약, '트룩시마'가 미국 식품의약국 허가를 눈앞에 뒀습니다.
셀트리온은 현지시간 10일 미국 메릴랜드주 FDA 화이트오크 캠퍼스에서 개최된 미국 FDA 항암제 자문위원회에서 트룩시마 '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트룩시마는 혈액암 등의 치료에 쓰는 로슈의 맙테라 바이오시밀러입니다.
연내 FDA 승인 시 트룩시마는 시장규모 5조 원대인 미국에서 최초로 허가받는 '리툭산 바이오시밀러'가 됩니다.

4. LG 디스플레이가 시각장애인의 날인 '흰 지팡이의 날'을 맞아 이 달을, 눈 건강 지킴이의 달로 정하고 무료검진과 개안수술 등을 실시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5일에 이어 오는 17일과 24일 경북 구미와 경기 파주 지역 어르신 5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을 하고 돋보기와 안약 등도 무료로 배포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2008년 한국실명 예방재단과 협약을 맺고 11년째 눈 건강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는데요.
올해까지 수혜자 수는 5만여명에 달합니다.

5. 마지막은 농심켈로그 관련 소식입니다.
농심켈로그가,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결식 위험 어린이에게 11만명 분의 시리얼을 전달하는 나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소비자들이, 오는 15일에서 19일 11번가에서 켈로그 제품 한개를 사면 자동으로 한개 제품이, 푸드뱅크의 희망 나눔팩에 기부됩니다.
기부된 제품은 방과후나 주말, 방학 때 결식 위험에 노출되는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