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김성해 기자] 한국의 날씨가 점차 쌀쌀해지고 있다. 또한 곧 다가올 겨울을 대비해 따뜻한 여행지를 찾는 여행객의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한국과 정반대의 계절인 호주는 이러한 이들이 찾는 여행지에 가장 걸 맞는 나라다.

특히 호주 퀸즈랜드 주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 할 만한 장소다. 따뜻한 날씨와 청정자연 속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휴양,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완벽하게 피로를 풀 수 있는 숙박시설까지 함께 마련되어 있다.

이에 호주 전문 현지여행사 하이호주가 호주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퀸즈랜드 주의 이색적인 휴양지 세 곳을 소개한다.

호주 세계 최대 산호초 지역에 떠있는 레이디 엘리엇. (사진=하이호주 제공)

◇ 레이디 엘리엇 아일랜드 (Lady Elliot Island)

레이디 엘리엇 섬은 세계 최대 산호초 지역이자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남단에 있는 산호초 섬이다. 이 섬의 독특한 점은 케언즈 혹은 해밀턴 아일랜드가 아닌골드코스트에 속한 지역이라는 것이다.

보호 지역인 그린 존에 위치한 레이디 엘리엇 섬은 1200종 이상의 해양 생물이 서식하는 곳이자 때 묻지 않은 형형색색의 산호초가 아름다운 곳이다. 때문에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은 이곳에서 빼놓아서는 안 될 액티비티 중 하나다.

래이디 엘리엇섬에는 야생동물과 해양식물 등을 관찰할 수 있는 투어 시간도 마련돼 있다. (사진=하이호주 제공)

24회 이상의 수상경력이 있는 레이디 엘리엇 섬에는 진정한 생태 관광 경험을 하며 편한 숙박을 위해 43개만의 객실을 갖춘 에코 리조트가 운영되고 있다. 에코 리조트의 스위트, 유닛 그리고 텐트는 주변 환경과 섬에 줄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 시킬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생활 방식도 유지하고 있다. 그래서 객실 내에서는 전화기 혹은 텔레비전, 라디오 등의 전자기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순도 100프로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자연환경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자연 테마공원 탕갈루마. (사진=하이호주 제공)

◇ 탕갈루마 아일랜드 (Tangalooma Island)

탕갈루마 아일랜드는 최근 호주 가족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섬이다. 국내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어드벤처 호주편 촬영지로 등장한 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모래섬이자 98%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모튼 섬에 위치해 있는 탕갈루마 아일랜드는 자연환경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자연 테마공원이다.

이곳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로 투어와 숙박시설, 레스토랑이 운영되기 때문에 큰 이동 없이도 편안하고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하다. 때문에 어른들에게는 휴식의 공간으로, 아이들에게는 놀이터와 같은 곳이 된다.

퀸즈랜드 수도 브리즈번에서 약 40km 거리에 있는 탕갈루마까지는 자체 운항하는 페리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본인 취향에 맞게 탕갈루마 리조트를 즐겨보자. (사진=하이호주 제공)

여행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숙박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탕갈루마 아일랜드에는 호텔과 리조트 유닛, 패밀리 스위트, 비치프론트 빌라, 홀리데이 하우스, 아파트먼트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 따라서 각각의 여행 인원수와 취사여부, 여행 성향에 따라 적절한 시설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탕갈루마에 있는 Fire & Stone 레스토랑은 매운 사천요리와 호주산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두 음식의 취향이 개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적절한 선택이 필요하다. 

레스토랑은 해변 앞에 자리하고 있어 야외 경치를 감상하며 로맨틱한 식사를 즐기기에 딱 좋다. 또 비치 카페 및 라운지에서는 피자와 피쉬 앤 칩스, 햄버거, 나초 등 가볍고 간단한 식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호주에서 유명한 골드코스트 씨월드 리조트. (사진=하이호주 제공)

◇ 골드코스트 씨월드 리조트 (Gold Coast Seaworld Resort)

호주의 골드코스트 씨월드 리조트는 유일한 테마파크 리조트이자 가족 리조트로 유명하다. 또한 호주의 해양 테마파크 씨월드와 씨월드 리조트 간에는 모노레일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테마파크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골드코스트 씨월드 리조트는 숙소의 뷰와 숙박 인원수, 베드 수와 종류에 따라 13개의 객실로 나뉘어져 있는 덕분에 여행객 상황에 맞게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리조트는 어린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가족여행에 특화되어 있다.

리조트의 놀이동산과 워터파크 시설은 어린 아이들이 즐기기에 알맞게 구성돼 있다. 특히 50미터 라군 풀은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수심이 다르며 수온도 24~26도로 물놀이하기에 가장 적절한 온도를 유지한다.

또한 35~37도의 온도를 유지하는 스파시설은 성인들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이다.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로 꾸며져 있는 스폰지밥 스플래쉬배쉬는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물놀이 공간이다.

인기 애니메이션 '스폰지밥' 캐릭터는 어린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사진은 씨월드의 스폰지밥 스플래쉬배쉬. (사진=하이호주 제공)

부대시설로는 일본식이 주 메뉴인 하츄하나 레스토랑과 씨푸드 뷔페 등의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쇼어라인 레스토랑이 있다. 또 아름다운 라군 수영장 옆에서 가벼운 식사를 할 수 있는 워터폴 카페와 로비 라운지도 준비돼 있다.  

(취재협조=하이호주)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