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비즈투데이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10주년인 내년에 출시할 폴더블폰의 디스플레이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제5회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공개된 폴더블폰의 디스플레이는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이며 펼쳤을 때 7.3인치, 접었을 땐,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인데요.
삼성은 시제품이 아닌 디스플레이만 선보였으며 소개 영상을 통해 폴더블 폰이, 강력한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 LG전자가 방송통신위원회·시청자미디어재단이 추진 중인 시청각장애인용 TV 보급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올해 말까지 시청각장애인용 TV 1만5천 대를 보급할 예정입니다.
새로 보급될 TV는 방송화면과 자막이 위·아래로 분리된 데다 음성안내 기능 등도 탑재돼 있어 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이 오는 9일부터 이틀간 MOU를 맺은 지자체와 손잡고 산지 직송전을 엽니다.
이번 직송전은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마련되는 것으로, 우리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한다는 취지도 담고 있습니다.
행사에선 충남 오감 풍원미 고구마와 청양 햇밤, 경남 밀양 표고버섯, 울릉도 건오징어 등 지역 특산물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4. 롯데홈쇼핑이 호주 시드니에서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열었습니다.
지난 6일부터 사흘간 진행된 행사에서 중소기업 50개사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 결과 총 5천530만 달러, 우리 돈 약 620억 원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5.종합패션기업 패션그룹형지가 오늘 통합 온라인몰 '형지몰'을 오픈했습니다.
형지몰에는 패션그룹형지의 대표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등 여성복과 아웃도어, 홈리빙 '까스텔바작 홈' 등 자사 브랜드가 입점하고, 내년부터는 남성복과 잡화 등 계열사 브랜드도 입점합니다.
특히 형지몰에서 구매한 제품을 대리점에서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와 전국 매장에서 온라인몰 주문에 입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