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플러스=김지원 기자] 국내뿐 아니라 40개국 1위에 이어 월드와이드송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블랙핑크 제니의 솔로곡 ‘SOLO’의 풀버전 안무가 곧 공개될 예정이다.

‘SOLO’ 뮤직비디오 후반부에만 잠깐 나오는 안무는 귀여운 제니와 상반되는 강한 카리스마가 빛을 내며 팬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꼽히고있다. 지난 주말 블랙핑크 콘서트 무대에서 처음 공개된 제니의 ‘SOLO’ 안무는 입소문을 타며 궁금증을 크게 증폭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14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니의 'SOLO' 안무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제니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는 'SOLO' 안무 버전이 오는 16일 오전 10시에 공개된다는 소식을 알렸다.

‘SOLO'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등장했던 화려한 군무의 풀영상이 공개되는 것이다.

이날 공개된 'SOLO' 안무 티저 영상은 메인 멜로디인 후렴구에 맞춰 검지를 어깨에 터치하며 "빛이나는 SOLO"라고 외치는 포인트 안무와 검지로 원을 그려 돌리는 안무가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제니는 앞서 'SOLO' 포인트 안무에 대해 "손가락으로 하는 재미있는 동작들이 있다. 포인트 안무 이름은 아직 없지만, 누구나 따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 런던에서 촬영한 'SOLO' 뮤직비디오는 장면마다 화보를 연상케 하는 제니의 의상과 콘셉트가 화제가 됐다.

안무 버전을 통해서는 뮤직비디오에서 모두 보여주지 못했던 'SOLO' 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YG 관계자는 "이번 주말 음악 프로그램이 방송사들의 특별한 사정으로 방영되지 않는다는 통보를 며칠 전에 받았다. 오래 준비해온 제니의 솔로곡 무대가 부득이 다음주로 연기된 상태"라며 "그 대안으로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예정에 없었던 뮤직비디오 세트장에서 촬영한 안무 버전을 공개하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전했다.

16일 오전 10시에 공개할 제니의 'SOLO' 안무 영상은 편집하지 않은 버전이다. 다시 말해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의 편집 없이 촬영한 원테이크방식의 안무버전인 셈이다.

지난 12일 발매된 제니의 디지털 싱글 'SOLO'는 단숨에 국내 전 음원차트 1위 석권을 이어가고 있으며 아이튠즈 40개국 1위,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1위 등 예상보다 더 뜨거운 출발을 알렸다.

해외에서는 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등 글로벌 팝스타를 제치고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톱200에서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준것이다.

'SOLO'는 팝적인 요소가 더해진 힙합 장르의 곡으로, 이별 후에도 당당한 솔로를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로 표현했다.

제니의 외면과 내면에 공존하는 연약한 소녀와 독립적이면서도 강한 여성, 두 가지 모습을 담았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OBS플러스 김지원 기자 zoz95@obs.co.kr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