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최병환 CJ CGV 대표는 "내년 한국영화 100주년을 맞아 제작사와 배급사, 극장사 등이 한국영화의 새로운 100년을 설계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상생의 틀을 짜자"고 제안했습니다.

최 대표는 '2018 하반기 CGV 영화산업 미디어포럼'에서 이 같은 제안을 내놨는데요.

이어 "VOD와 OTT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관객의 영화 관람 패턴까지 바꿔놓고 있다"며 "전체 영화산업의 파이를 키우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2.아모레퍼시픽과 CJ CGV, 숙명여자대학교 등의 봉사자 100여 명이 어제 서울 용산 인근 6개 사회복지시설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해당 시설 어린이들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준비한 선물도 전달했는데요.

이번 봉사에 참여한 기업과 학교는 지난 3월 용산지역 문제 해결과 함께하는 성장을 위해 '용산드래곤즈' 모임을 결성하고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3.LG디스플레이가 중국건설은행 등 4개 중국 현지은행으로 구성된 대주단과 200억 위안, 우리 돈 약 3조2천억 원 규모의 신디케이트론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신디케이트론은 여러 금융기관이 같은 조건으로 일정 금액을 빌려주는 집단 대출입니다.

이번 계약으로 LG디스플레이 중국 광저우 OLED 생산법인은 건설과 설비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8년간 경쟁력 있는 금리 수준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4.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의 온라인몰 '롯데 프리미엄마켓'이 문을 열었습니다.

롯데슈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롯데슈퍼는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프리미엄급 과일과 활어, 전용 숙성고에서 숙성되는 소고기까지 만나볼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5.국내 첫 김치박물관인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이달의 가볼 만한 국내 박물관 여행지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2월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SNS후기 이벤트'와 김치만들기 체험객 대상 '박물관 무료입장 이벤트', '나우 룰렛타임 이번트' 등으로 구성됐다고 합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