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유례없이 강한 한파가 한반도를 꽁꽁 얼리고 있는 지금 추위를 피해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가까운 일본은 어떨까.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은 남북으로 길게 자리를 잡고 있어 다양한 겨울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만약 겨울을 겨울답게 즐기고 싶다면 일본의 최북단인 북해도를, 따뜻하게 즐기고 싶다면 일본의 최남단인 오키나와로 향해보자. 

소복하게 쌓인 하얀 눈이 로맨틱한 감성을 자극하는 눈의 나라 북해도로 겨울 여행을 떠나보자.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설국 '북해도'

북해도는 겨울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설국 여행지로 관광과 식도락, 온천 등 겨울여행에서 기대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온통 눈으로 뒤덮인 겨울 설경과 겨울 축제가 유명한 삿포로,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인 오타루에서 잊지 못 할 추억을 만들어보자.  

대자연을 품고 있는 삿포로는 북해도의 중심이자 일본인이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꼽힌다. 새하얀 설경으로 특히 유명하며 삿포로에서 매년 열리는 눈 축제는 북해도 겨울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축제는 오도리 공원을 중심으로 펼쳐지며 눈과 얼음으로 제작된 수많은 조각상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삿포로 오도리 공원에 겨울이 찾아오면 화려한 불빛들로 가득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이 펼쳐진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여기에 37만 개의 아름다운 조명이 반짝이는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이 더해지면 최고로 낭만적인 겨울밤을 완성할 수 있다.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 in 삿포로'는 독일 뮌헨시와 결연해 2002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크리스마스 관련 장식품과 더불어 독일 요리도 맛볼 수 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오타루는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겨울에 열리는 눈빛 거리 축제는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겨울 축제로 이름 그대로 눈과 촛불의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뜨거운 온천수가 솟아오르는 '지옥계곡', 1943년 폭발한 후 지금까지 화산활동을 지속하는 '쇼와신산' 등의 볼거리가 있다.

남국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는 오키나와 해변.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남국 '오키나와'

추운 겨울의 날씨를 피하고 싶다면 일본의 최남단 오키나와로 떠나보자. 겨울의 오키나와는 우리나라의 초가을 날씨로 여행하기에 적합한 시즌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번 소개된 적 있는 '츄라우미 수족관'은 가이요하쿠 공원 내에 위치한 수족관으로 마치 바닷속을 잠수하는 듯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총 길이 8.4m의 상어를 비롯해 대형 가오리 등 각종 물고기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세나가지마 우미카지테라스는 그리스 산토리니를 연상케 하는 곳으로 예쁜 카페들과 기념품 숍이 줄지어 서 있다. 오키나와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관광지로 가볍게 산책을 하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다.

아메리칸 빌리지는 '오키나와 속 작은 미국'이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쇼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기 명소다. (사진=플리커 제공)

아메리칸 빌리지는 미국 샌디에이고에 있는 시포트 빌리지를 모델로 삼아 만들어진 곳으로 60m 크기의 대형 관람차가 인상적이다. 거리 곳곳에서 외국인들을 쉽게 만날 수 있으며 기념품을 파는 쇼핑몰, 극장, 레스토랑이 즐비해 일본 속 미국 문화를 느낄 수 있다.

한편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추운 겨울 시즌이 찾아오면 일본 여행의 인기가 더욱 높아진다"면서 "겨울의 매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북해도부터 따뜻한 남국의 분위기를 간직한 오키나와까지 다양한 상품이 마련돼 있다"고 말했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