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 해'가 밝았다. 새해가 바뀌면 누구나 한 번쯤은 새로운 시작을 꿈꾼다. 특히 새해를 맞아 떠나는 일출 여행 등 다양한 테마로 즐기는 여행은 기분전환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만약 시간 또는 금전적인 여유가 없어 해외로 떠나지 못한다면 국내로 눈을 돌려보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가까운 도심에서 편안하게 고급스러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캉스의 인기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뜨겁다.

겨울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온수풀을 비롯해 사우나와 온천,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레스토랑까지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 국내 숙소를 살펴봤다.

고급스러운 색채와 감각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파라다이스시티는 인천 영종도에 자리하고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고급스럽고 넓은 객실과 더불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품격 있는 클럽 라운지를 보유한 컨템포러리 럭셔리 호텔이다.

온수풀로 운영되는 실내·외 수영장 씨메르. (사진=웹투어 제공)

이국적인 낮의 경관과 로맨틱한 밤 분위기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야외수영장 씨메르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호텔 파라다이스의 시그니처 스팟이다.

실내 동굴 스파를 비롯해 풀 파티가 열리는 아쿠아 클럽, 워터 플라자, 실외 수영장, 실내 인피니티 풀, 실외 인피니티 풀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수영장이 테마 별로 준비돼 있다. 수영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호텔 3층에 위치하고 있다.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실내 사우나도 구비돼 있다. 고객의 동선을 고려한 여유로운 공간으로 디자인돼 있으며 자쿠지탕, 건/습식 사우나 등 다양한 시설과 세심한 서비스로 고객을 배려하고 있다.

라이브 뮤직 라운지 '루빅'은 다양한 공연 및 공간 별 차별화된 컨셉으로 꾸며져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이 외에도 마사지 센터, 네일숍, 피트니스센터, 플레이 스테이션 존, 키즈클럽, 볼링장, DJ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클럽 크로마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누구와 함께 해도 완벽하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전 객실 오션뷰 전망이 가능한 롯데리조트 속초. 인피니티 풀을 비롯 다양한 놀이시설을 구비한 워터파크가 있어 보다 특별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롯데리조트 속초

속초의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느끼고 싶다면 롯데리조트 속초가 제격이다. 롯데리조트 속초는 국내 최고 브랜드 호텔의 서비스와 자연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일한 리조트로 3면 바다 조망을 갖추고 있어 모든 객실에서 동해안의 환상적인 에메랄드빛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인피니티 풀부터 워터파크, 사우나, 찜질방까지 휴양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다 갖춘 레저에 최적화된 리조트다. 바다를 보며 편히 쉴 수 있는 인피니티 풀과 자쿠지, 아이들이 체험하기 좋은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가득한 워터파크 그리고 풀 사이드 푸드 코너를 운영, 여유로운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 내부. 우아하면서도 품격있는 분위기가 돋보인다. (사진=웹투어 제공)

또 인기 드라마 '남자친구'의 배경으로 등장하는 동화호텔 속초의 실제 촬영지로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객실이 호텔 또는 취사가 가능한 리조트로 나누어져 있어 대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여행에 특히 추천한다.

'옥황상제의 못'이라는 의미를 담은 천제연 폭포. 밤마다 옥황상제를 모시는 칠선녀가 폭포에 와서 목욕을 하고 놀다 간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사진=웹투어 제공)

◇ 제주 신라호텔

제주 신라호텔은 이국적인 분위기와 최고의 시설을 제공하는 국내 특 1급 대표 리조트 브랜드 호텔이다. 중문 관광단지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여미지 식물원, 주상절리 천지연 폭포, 천제연 폭포 등 제주도 주요 관광지와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에도 적합하다.

디럭스 룸 내부. 객실에서 시원한 제주 바다와 안락한 산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객실은 총 429개로 크게 스탠더드, 프리미어, 스위트로 나뉜다. 산 또는 바다 그리고 정원을 조망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서비스와 편안한 감촉의 프리미엄 베드, 한국적 센스가 돋보이는 뷰와 휴양지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제주 신라호텔은 아이들과 놀기 좋은 패밀리풀과 어른들끼리 조용히 놀기 좋은 어덜트 풀을 모두 운영하고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대표적인 부대시설로는 수영장이 있다. 19세 이상의 고객만 입장이 가능한 어덜트 풀, 따뜻한 온수풀에서 낭만적인 문 라이트 스위밍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풀, 자연의 수목림이 어우러진 실내 수영장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이외에도 독립된 공간에서 품격있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바나, 겔랑 스파, 라운지 에스, 연회장, 비즈니스 센터, 아케이드 등 럭셔리한 휴가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한편 웹투어 관계자는 "새해가 바뀐 지금 호캉스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문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앞서 언급한 세 곳 이외에도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힐튼호텔 부산, 제주위호텔 등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호텔이 특히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이어 "호캉스 인기 리조트 예약은 물론 자유여행상품, 국내여행만들기, 기차여행만들기, 제주여행만들기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구비하고 있어 보다 합리적인 예약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취재협조=웹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