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김성해 기자] 호주 퀸즐랜드에 위치한 해밀턴 아일랜드는 호주인들도 꿈꾸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 74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이뤄진 휘트선데이 제도 중 하나인 해밀턴 아일랜드는 가로 3km, 세로 4.5km 정도의 작은 섬이지만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곳이다.

또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중 유일하게 민간 공항을 갖추고 있어 시드니와 멜번, 브리즈번, 케언즈에서 직항노선을 타고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혹은 케언즈의 에얼리 항에서 여객선으로 진입할 수도 있다.

연평균 기온이 약 27도인 해밀턴 아일랜드는 사계절 내내 따뜻한 기후를 자랑하는 곳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누리고 있다. (사진=하이호주 제공)

해밀턴 아일랜드는 1년 내내 화창한 날씨와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여행지로서는 최고의 지역이다. 여기에 60여 가지에 달하는 레저 활동과 편안한 휴양을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더해져 최근에는 신혼여행지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리조트 섬이자 휴양 섬인 해밀턴 아일랜드는 한 겨울에도 액티비티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사진은 캣츠아이비치. (사진=하이호주 제공)

하이호주 관계자는 "해밀턴 아일랜드의 리조트와 호텔은 저마다 룸수가 한정되어 있고 인기가 많은 지역이다 보니 미리 숙박을 잡아두지 않으면 방문하고 싶어도 못 갈 확률이 크다"며 "여행지로 선정했다면 반드시 예약을 바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팜 방갈로는 해밀턴 아일랜드 숙박 시설 중 가장 낮은 성급이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머물 수 있는 목조가옥이란 장점이 있다. (사진=하이호주 제공)

◇ 팜 방갈로(Palm Bungalows)

아일랜드 스타일로 구성된 팜 방갈로는 해밀턴 아일랜드에서 가장 낮은급에 속하는 숙박시설로 총 49개의 방갈로는 열대 정원으로 둘러싸인 목조 가옥의 형태를 띠고 있다.

가장 저렴한 숙박시설인 만큼 인원수가 많은 가족여행객이나 숙박 비용을 줄이고 싶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자연과 잘 어우러진 자연풍경이 특히 매력적이다.

또한 숙소에는 전자레인지와 인덕션, 바, 냉장고 및 조리 기구, 식기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방이 마련돼 있어 직접 요리를 할 수도 있다. 

리프뷰 호텔의 일부 숙소에서는 아름다운 캣츠아이비치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사진=하이호주 제공)

◇ 리프뷰 호텔(Reef View Hotel)

아름다운 캣츠아이비치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유일한 호텔인 리브뷰 호텔은 지역에서 가장 높은 층을 자랑하는 곳이자 객실 수를 가장 많이 보유한 곳이다.

4성급의 리프뷰 호텔은 넓고 깔끔한 객실이 특징이다. 모든 객실에 갖춰진 발코니에서 에메랄드 빛 산호 바다와 아름다운 열대 정원을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하기에 좋다. 특히 제일 위층에는 18개의 럭셔리 스위트룸이 마련돼 있어 원한다면 럭셔리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

부대시설로는 레스토랑과 바, 투어데스크가 마련돼 있으며 특히 프론트에는 아시안을 위한 데스크를 따로 구비해 한국어로도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새로운 단장을 통해 숙소 전체가 프리미엄 룸 스타일을 자랑하는 비치 클럽. (사진=하이호주 제공)

◇ 비치 클럽(Beach Club)

캣츠아이비치와 연결된 비치 클럽은 최근 새로운 단장을 통해 숙소 전체가 프리미엄 룸 스타일로 업그레이드 됐다.

아름다운 전경과 열대 정원을 자랑하는 비치 클럽은 57개 모든 객실에 안뜰과 발코니가 마련돼 있으며 비치 클럽에 숙박하는 여행객들만을 위한 수영장도 별도로 갖추고 있다.

여기에 18세 미만은 입장이 불가하기 때문에 신혼여행과 커플, 부부들이 로맨틱한 휴가를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인 리조트다. 

다른 리조트들과 떨어져 있으며 미성년자 입장이 불가하기 때문에 신혼여행객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퀄리아 리조트. (사진=하이호주 제공)

◇ 퀄리아(Qualia)

해밀턴 아일랜드 최북단에 위치한 퀄리아 리조트. 다른 리조트들과 유독 떨어져 있어 신혼여행 리조트 중에서도 가장 럭셔리한 리조트에 속한다. 또 16세 미만인 여행객들은 퀄리아에 입장할 수 없기 때문에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

60개의 파빌리온으로 구성된 프라이빗 형태의 퀄리아 리조트는 페블 비치와 하나가 된 듯 완벽하게 어우러진 자연미를 발산한다.

여기에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수영장과 세계적인 수준의 고급스러운 알랑카테 레스토랑, 고급 마사지와 스파 서비스를 갖춘 퀄리아 등 화려한 부대시설을 갖췄다.

해밀턴 아일랜드 홀리데이 홈즈는 다양한 종류의 콘도식 숙소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하이호주 제공)

◇ 해밀턴 아일랜드 홀리데이 홈즈(Hamilton Island Holiday Homes)

다양한 종류의 콘도식 숙소인 해밀턴 아일랜드 홀리데이 홈즈는 1~5개의 침실로 구성돼 있다. 최대 12명까지 숙박할 수 있으며 직접 취사가 가능한 시설은 물론 세탁소와 수영장,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하는 정원도 함께 마련돼 있다.

단 숙소의 외관과 배치 및 주변 경관은 건물 규모와 위치에 따라 각각 다르니 사전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월터 바르다는 요트 클럽 빌라 숙소를 설계할 때 개인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여겨 이와 같은 형태로 지었다. (사진=하이호주 제공)

◇ 요트 클럽 빌라(Yacht Club Villas)

유명한 건축가인 월터 바르다가 설계한 요트 클럽 빌라로 설계할 당시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공간에 중점을 둔 덕분에 4개의 침실을 갖춘 빌라가 3~4층으로 구성돼 있다.

때문에 최대 8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눈 앞에서 펼쳐지는 숨 막히는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워터프론트 빌라다. 

(취재협조=하이호주)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