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김성해 기자] 여행자들의 로망 중 하나는 바로 ‘크루즈 여행’이다. 수일에 걸쳐 끝없이 펼쳐진 바다 위를 항해하는 크루즈에 타고 있으면 흡사 선장이 된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한다.

또한 최근에는 ‘아모르파티’와 ‘탐나는 크루즈’ 등 유명 TV 프로그램에 크루즈 여행이 소개되면서 여행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나도 한 번 크루즈 여행을 떠나볼까’라고 마음먹은 이들을 위해 백야 체험과 빙하 탐험, 트래킹, 고래 관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알래스카 크루즈의 매력에 대해 살펴봤다. 

알래스카 크루즈 중 베스트 프리미엄 크루즈로 선정된 셀러브리티 크루즈 살스티스호.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알래스카 크루즈를 진행하는 배 중 셀러브리티 크루즈인 살스티스호는 베스트 프리미엄 크루즈 라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살스티스호는 세계 최고의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그리고 예술가들이 빚어낸 작품이기도 하다. 

멋진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알래스카 크루즈답게 선실의 90%는 발코니가 마련돼 있으며 오션뷰를 통해 대자연을 감상하기에는 그야말로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

또한 크루즈에는 신선한 식재료로 차려낸 다채로운 요리를 선사하는 레스토랑과 라운지, 공연장, 수영장, 면세점, 카지노, 갤러리, 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엔디콧 암 앤 도스 빙하는 알래스카 크루즈의 하이라이트다. 바다 위에 둥둥 떠다니는 빙하 조각들 사이로 지나가는 모습을 감상해보자.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엔디콧 암 앤 도스 빙하 (Endicott Arm&Dawes Glacier)

알래스카 크루즈의 꽃이자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장소로 빙하와 야생식물들로 둘러 쌓인 절벽들이 특히 인상적이다. 바다 위에 둥둥 떠 있는 빙하가 녹으면서 형성된 크고 작은 폭포들이 절벽 사이로 흘러 내려 장관을 이룬다. 

알래스카에서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도시 주노.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주노

알레스카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도시 주노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자랑하는 곳이다. 주노를 방문했다면 놓쳐서 안 될 곳이 있다. 바로 ‘멘델홀 빙하’. 주노 빙원을 구성하는 38개의 거대한 빙하 중 하나로 푸른빛이 감돌기 때문에 더욱 신비로움을 자아낸다.

만약 여유가 있는 여행객이라면 헬리콥터를 타고 상공에서 주노 빙원의 장관을 둘러보자. 빙하의 꼭대기와 깊은 크래바스 등 멋진 풍경을 공중에서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더불어 주노에선 바다사자와 까치돌고래, 범고래, 혹등고래 등 각양각색의 해양생물도 만날 수 있다. 

골드러시 시절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스캐그웨이.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스캐그웨이

옛날 골드러시 시절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스캐그웨이. 브로드웨이 거리를 따라 기다랗게 이어지는 7개 블록의 도로에는 골드러시 시대의 불법 주점과 레스토랑, 목조 보도가 줄지어 서 있다. 

스캐그웨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 코스는 바로 금광석을 실어 나르는 증기기관차를 재현한 화이트패스 열차다. 열차는 미국과 캐나다 국경 지역의 최정상인 해발 2885피트까지 운행한다. 열차를 통해 숨막히도록 찬란한 절경을 즐겨보자.

알래스카 최남단 도시 케치칸은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다.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케치칸

알래스카 최남단에 위치한 케치칸은 관광과 상업의 도시다. 또한 과거의 알래스카를 만날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 도시 케치칸에서는 알래스카 원시 우림 보호지역에서 서식사는 연어와 흑곰, 순록, 그리고 흰머리 독수리 등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인디언 특유의 화려한 원주민 마을과 그들의 문화인 토템플은 여행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