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최근 극심한 미세먼지의 여파로 정치권에선 탈원전 정책이 다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보수야당이 정책 폐기를 압박하는 가운데 여당 내에서도 속도조절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자 청와대는 탈원전과 미세먼지는 관련없다고
일축했습니다.

차윤경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 참석자들이 일제히 마스크를 꺼내 씁니다.

미세먼지 문제는 나날이 악화되지만, 정부 대책은 실효성 없는 탁상공론이라고 지적하기 위해섭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악화되는 원인으로 탈원전 정책을 거론하고, 정책 폐기를 촉구하며 논란에 다시 불을 붙였습니다.

[나경원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노후화된 화력발전소는 미세먼지의 주범이라고 하는데, 지금 화력발전소를 7기나 새로 짓고 있습니다.]

바른미래당도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이 땜질식이고, 중국발 미세먼지 문제에도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다며 가세했습니다.

야당뿐만이 아닙니다.

'신한울 3·4호기 건설'을 재개하자고 주장한 여당 중진 송영길 의원도 SNS에 글을 올려 다시 한 번 건설 재개 검토를 요구했습니다.

탈원전 정책엔 동의한다면서도, 원전 문제는 공론화위원회를 통해 정리됐다고 한 청와대의 주장을 재반박하며 속도조절을 강조한 겁니다.

청와대는 선을 그으며 더 이상 논란이 확산되는 것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김의겸 대변인은 탈원전과 미세먼지는 관련이 없다고 이미 나왔으니 참고해달라며 잘라 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도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민간기업의 운행정지 등이 포함된 미세먼지 특별법이 다음 달 15일 시행되면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면서 2월 임시국회에서 특별법 보강을 위한 입법에 주력하겠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OBS 뉴스 차윤경입니다.

<영상취재:기경호, 강광민 / 영상편집:양규철>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