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장효진 기자] 365일, 시기를 가리지 않고 1년 내내 인기 있는 여행지 제주도. 국내 여행지임에도 불구하고 섬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바다 냄새와 동화 속에 나올듯한  풍경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제주도를 방문하는 이유다.

5성급 호텔부터 비즈니스호텔, 1인 호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테마의 숙소가 즐비한 제주도에서 여행의 목적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호텔에 대해 살펴봤다.

각종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이스 캠프 제주. (사진=플레이스캠프 제공)

◇ 가성비 갑 '플레이스 캠프 제주'

제주에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플레이스 캠프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플레이스 캠프 제주는 저렴한 금액으로 각종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숙소다.

객실에는 당연히 구비돼 있어야 할 TV가 없다는 점이 다소 의아하지만 알고 보면 여행지까지 와서 TV를 보며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를 바라는 플레이스 캠프 제주의 깊은 뜻이 담겨있다.

TV를 보는 대신에 해변에서의 아침 조깅과 아름다운 풍경을 고요히 감상하며 오롯이 내 몸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자. 물론 객실은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목적에 맞게 고를 수 있으며 수건과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등 꼭 필요한 용품들은 구비돼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아름다운 서귀포 바다와 한라산까지 조망이 가능한 라마다 앙코르 서귀포. (사진=라마다앙코르제주서귀포 제공)

◇ 교통이 편리한 비즈니스 호텔 '라마다 앙코르 서귀포'

서귀포 시청 제2 청사에 위치한 비즈니스호텔 라마다 앙코르 서귀포.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50분 정도가 소요되며 서귀포 혁신 도시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 또한 편리하다.

호텔의 로비는 깔끔하면서도 따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혹시라도 체크인을 기다릴 경우 앉아서 쉴 수 있도록 소파도 마련돼 있다.

객실은 여느 비즈니스 호텔과 마찬가지로 커피포트와 커피, 티가 기본으로 구비돼 있으며 비누와 바디로션, 샴푸, 컨디셔너 등의 욕실용품도 갖췄다.

객실에서는 도시뷰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서귀포 바다와 한라산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객실 침대 옆 소파에 앉아 아름다운 뷰와 함께 맥주 한잔을 즐기며 소소한 힐링을 만끽해보자.

히튼클리프에 방문했다면 이곳에서의 인증사진은 필수다. (사진=히든클리프 홈페이지 제공)

◇ 숲속에서 즐기는 호캉스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

동남아 휴양지 부럽지 않은 시설과 특급 서비스를 갖춘 호텔로 소문이 자자한 5성급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 자연 친화적 스타일로 꾸며진 250개의 객실과 느긋하게 숲과 바위를 만날 수 있는 계곡 산책로인 '히든 트레일'이 마음에 평화를 가져다준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제주의 원시림을 품은 국내 최고 47m 인피니티 사계절 온수풀이다. 지상에서 15m, 계곡에서 35m 떨어져 있는 히든 클리프의 인피니티 풀은 숲 속에 떠 있는 느낌을 주어 도심 속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색다른 평화와 차분함을 제공한다. 어떻게 찍어도 인생샷이 나오는 곳으로 인증사진은 필수다.

(취재협조=땡처리닷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