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독특한 연예뉴스 김지원 기자] 손석희 대표와 프리랜서 기자가 폭행 논란과 관련해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다.

OBS '독특한 연예뉴스'(기획·연출·감수 윤경철, 작가 박은경·김현선)가 연예계를 뜨겁게 달군 사건사고를 '주간 연예법정'을 통해 법조인의 시선으로 진단했다.

차량 접촉 사고 후 제보 내용을 가지고 김 기자가 취업 청탁을 했단 주장과 손석희 대표가 먼저 기자 자리를 제안했단 주장도 맞서고 있다.

이에 손석희 대표는 김 기자를 공갈 미수와 협박 혐의로 검찰에 고소한 상태다.

권동익 변호사는 "과거 벌어진 일을 기사하지 않는 대가로 정식 기자 채용을 요구했지만 실제로 채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공갈미수 혐의로 고발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김씨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경우에 과거의 사건을 폭로하겠다 하는 의지가 손 대표에게 공포심을 느꼈다면 협박죄가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협박죄로 고발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결국 취업 청탁을 거절하자 김 기자가 지나치게 흥분했고 "정신 차리라"는 의미로 툭툭 건드린 게 전부라고 주장한 손석희 대표 측. 

반면 김 기자 측은 자신이 "일자리를 거절하자 손 대표가 화가 나 주먹으로 두어 차례 때렸다"고 반박하며 전치 3주의 상해 진단서를 경찰에 제출했다.

이에 대해 권동익 변호사는 "손 대표의 말처럼 손으로 툭툭 건드린 정도라면 폭행죄에 해당할 수 있을지언정 상해 정도에 이르지는 못할 것 같다. 만약 김 기자의 말처럼 얼굴과 어깨에 상해를 가해서 전치 3주의 상해를 받았다고 한다면 오히려 손 대표의 말에 신빙성이 떨어지게 된다. 전치 3주라는 것은 주먹으로 얼굴을 어느 정도 가격해야 나올 수 있는 상해기 때문에 이는 수사결과를 좀 더 지켜봐야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사건 당시 자신의 폭행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손석희 대표 음성이 담긴 녹취록과 손석희 대표가 김 기자의 변호인에게 보냈다는 용역 계약 문자 메시지 등이 공개되며 의혹은 점점 커져가고 있는 상황.

정재환 변호사는 "이 사건의 핵심 쟁점은 김 씨의 채용 의혹이라고 보여진다. 손석희 대표의 접촉사고 후 김 씨가 손석희 대표에게 정규직 특채를 요구하였는지 아니면 손석희 대표가 기사화를 막기 위해 김 씨에게 JTBC 일자리를 제안하였는지 여부가 이 사건의 핵심 쟁점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영상=OBS '독특한 연예뉴스', 편집=임정석PD, 작가=장소라)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