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이번 주 마지막 평일,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경제계에 어떤 소식들이 올라왔는지 살펴보시죠.

1.
LG유플러스가 서울 용산사옥에서 제23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습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 선택과 집중을 통해 통신시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는데요.

또한 "CJ헬로 인수를 통해 확대된 고객기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그레이드된 미디어 경쟁력으로 5G에서도 우위를 점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주총에선 지난해 재무제표를 승인하고, 지난해와 같이 보통주 한주당 400원을 현금 배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
아모레퍼시픽이 어제 본사 대강당에서 '2019년 SCM 협력사 동반성장 총회'를 열었습니다.

총회에는 아모레퍼시픽 SCM 부문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작년 경영성과와 올해 구매 및 동반성장 전략을 공유했는데요.

특히 아모레퍼시픽과 각 분과 협력사들은 '2019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맺고 상호 신뢰 구축을 위한 의지를 다졌습니다.

3.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 헬로네이처가 식물성 고기 '비욘드미트'를 출시합니다.

비욘드미트는 실제 고기를 대신하는 대체육으로, 콩과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을 천연 효모, 섬유질 등과 배양해 고기 특유의 식감과 풍미를 살린 제품인데요.

코코넛 오일과 비트로 촉촉한 육즙의 느낌까지 구현해 냈다고 합니다.

채식주의자는 물론, 체중 조절을 원하는 일반인 등에게도 좋을 것 같네요.

4.
한국야쿠르트가 소중한 이에게 건강과 감동을 함께 전달하는 '마음도 배달이 되나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마음 전달' 캠페인은 야쿠르트 제품과 직접 작성한 문자 메시지를 함께 전하는 감성 이벤트인데요.

선물하고 싶은 제품의 정기주문을 신청하고 마음을 표현한 메시지를 작성하면 제품은 '프레시 매니저'가 직접 전달하고, 메시지는 휴대폰 번호로 전송됩니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의 아이디어로 기획됐다고 하네요.

5.
코레일이 중국 베이징에서 모바일 지도 앱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씨커월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레일은 오는 6월 중화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여행지도 앱 '씨커디투'에
모바일 교통카드 (레일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모바일 여행 지도 앱에 레일플러스 기능이 탑재되면 한국 관광지나 여행 정보를 검색하고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 였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