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발전에 기여한 상공인의 노고를 격려하는 상공인의 날, 오늘의 경제계 새소식 살펴보시죠.
 

1. SK이노베이션이 현지시간 19일 미국 조지아주 잭슨카운티 커머스시에서 전기차 배터리 생산공장 기공식을 열었습니다.

이 공장은 SK이노베이션이 미국에 직접 투자하는 첫 번째 공장으로, 연 9.8GWh의 생산 규모를 갖게 됩니다.

완공 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최대 격전지 중 하나인 미국 시장에서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습니다.

2. 삼성전자가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습니다.

김기남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시장 지배력 확대'와 '초격차 확보' 등 체질 개선으로 내실강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AI와 5G를 신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미래성장을 견인할 사업기회도 선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이 의결됐습니다.

3. 쌍용자동차는 '뷰티풀 코란도'의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에게 '봄철 황사 및 미세먼지 대비 차량 점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서비스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쌍용차 고객들은 전국 331여 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전 차종을 대상으로 에어컨과 히터 점검 등 10개 항목에 대해 차량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유한킴벌리가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과 총 50만 개의 마스크 나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마스크 나눔 공모 사업을 통해 30만 개의 황사 마스크를 30개 단체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또 하반기에는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황사 마스크 20만개를 추가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5.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은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캄보디아희망학교'에서 '아름다운 교실'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캄보디아 희망학교'는 한국인이 설립한 학교로 유치원생~고등학생까지 총 420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입니다.

봉사단은 학교 놀이터 도색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보수 활동을 하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항공직업 관련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