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예상치 못한 질문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 머릿속이 하얘진 경험, 다들 있으실 텐데요.
새로 나온 책, 오늘은 똑부러지는 대화법을 알려주는 신간 준비했습니다.

【리포트】

[꽂히는 말 한마디 / 필 M.존스 / 생각의날개]

비즈니스 대화 전략을 알려주는 책 <꽂히는 말 한마디>가 출간됐습니다.

저자 필 M. 존스는 50여 개국에서 강의를 해온 비즈니스 화술 전문가인데요.

인재들이 성과를 창출하는 비결은 '대화법'이라고 강조하며 어느 시점에 어떤 말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직장인뿐 아니라 일상에서 설득력 있게 말하고 싶은 독자까지 성공적인 대화 비법을 배울 수 있을 겁니다.

-----

[아, 그때 이렇게 말할걸! / 가타다 다마미 / 동양북스]

억울하거나 부당한 일을 당했을 때 입 밖으로 말 한마디 못해 후회할 때가 있죠.

이런 후회를 품고 있는 독자를 위한 책 <아, 그때 이렇게 말할걸!>이 출간됐습니다.

정신과 의사인 저자 가타다 다마미는 언어폭력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무기가 될 수 있는 말을 익혀야 한다고 강조하는데요.

함부로 말하는 상대방에게 예의를 지키면서도 일침을 가할 수 있는 결정적인 한마디를 알려줍니다.

갑질과 막말이 난무하는 시대.

책을 통해 똑 부러진 한마디로 스스로를 지키는 방법을 장착해보면 어떨까요?

-----

[임유정의 목소리 트레이닝 / 임유정 / 원앤원북스]

앞서 배운 말들을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로 외친다면 효과는 배가 되겠죠.

목소리 훈련법을 소개한 <임유정의 목소리 트레이닝>이 출간됐습니다.

스피치 강사인 저자는 '목소리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훈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술'이라고 말하는데요.

평소 말하는 습관을 진단하고, 체계적인 훈련법을 통해 좋은 목소리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독자는 책 속 트레이닝을 통해 호감과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영상취재:조성범/영상편집:이종진>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