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이 경기도 파주, LG디스플레이 사업장에서 열린 '2019년 전사 목표 달성 결의대회'에서 "2019년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골든타임의 마지막 해!!"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어려움과 시련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부어서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자!!!"고 당부했습니다. 또 확실한 시장선도를 위한 방안으로 대형 OLED 대세화, 중소형 POLED 경쟁력 확보, LCD 수익성 극대화 등을 강조했는데요. 시장과 고객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스피드 경영을 주문했습니다.

2. 다음은 CJ의 소식입니다. CJ그룹이 어제 베트남 하노이에서 유네스코 베트남 본부와 함께 'CJ-유네스코 베트남 소녀 교육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요. 베트남 소수 민족 소녀들의 교육을 지원하는건데요, 향후 3년 간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금 중에서 50만 달러 이상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특히 여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개발은 물론 학부모 등 지역사회의 기본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도 진행될 거라고 하네요!

3. 어제 SK하이닉스가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제2회 실패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었습니다.이 행사는요. 연구현장에서의 경험과 실패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자산화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실패사례의 내용과 이를 다른 조직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공유했는지가 평가대상이라고 합니다. 최우수상은 이선행 씨에게 수여됐습니다. D램 소자의 특성 개선 및 신뢰성을 높이는 연구를 수행하면서 총 일곱 건의 실패 사례를 전파했다고 하네요.

4. 다음은 교보생명의 소식입니다. 최근 일부 금융지주사가 자사를 인수희망 생명보험사로 거론하는 것과 관련해 이미 수차례 밝힌 바 있듯이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전했습니다. 교보생명 풋옵션 행사 가격을 두고 신창재 회장과 재무적 투자자 간에 국제중재가 진행 중인 것은 사실이지만, 이로 인해서 교보생명이 인수 대상이 된다는 추측은 어불성설이라고 강조했는데요. 이어서 비현실적인 시나리오가 괜한 오해를 불러오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5. 마지막 소식입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 에프앤비가 서울시와 전기 이륜차 교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하네요. 교촌에프앤비는 이번 협약으로 미세먼지 오염원 관리에협조하게 되고요, 일반 이륜차를 전기 이륜차로 교체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 일반 이륜차 유지보수와 유류비를 절감해서 가맹점의 관리 비용도 덜어줄 계획이라고 하네요.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