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마음의 위로가 필요하다면 '순례길 여행'을 떠나보자.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OBS 트랩르팀=이인영 기자] 예수의 제자 '성 야고보'가 묻힌 스페인의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로 향하는 여정, 바로 까미노 데 산티아고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tvN '스페인 하숙'을 통해 산티아고 순례자들의 이야기가 소개되며 '산티아고 순례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유럽 전역에서 시작되는 여러 개의 길 중, 프랑스 생장에서 시작해 산티아고에 이르는 '프랑스 길'이 가장 유명하며 완주하기 위해서는 총 800km, 40여 일이 소요된다.

산티아고를 기점으로 100km 이상을 걸어야 순례증(콤포스텔라)를 받을 수 있으며 사리아에서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로 가는 일정은 순례증을 받기 위한 최소 구간으로 일정이 짧은 순례자들이 많이 찾는다. 여러 순례자들과 어울려 잘 정비된 표시석을 따라 길을 걷기 때문에 혼자여도 안전하게 순례에 집중할 수 있다.

길 곳곳에 표시석이 있어 얼마나 걸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사리아 – 뽀르또마린(총 이동거리 23km, 하이킹 6~8시간)

까미노에서 가장 쾌적한 구간 중 하나로 비옥한 땅과 향기로운 과수원이 어우러져 목가적인 시골 풍경이 펼쳐진다. 페레이로스 마을을 지나면 산타아고까지 100km가 남았다는 표지석을 만날 수 있으며, 순례길을 따라 여러 개의 마을을 지나면 강변 위에 자리 잡은 아름다운 마을, 뽀르또마린에 도착한다.

◇ 뽀르또마린 – 빨라스 데 레이(총 이동거리 22km, 하이킹 6시간)

미뇨 강 지류인 또레스 강 위를 지나는 좁은 다리를 건너 밤나무가 우거진 숲길을 따라 순례길이 시작된다. 치즈로 유명한 벤다스 데 나론과 리곤데의 라에이로스 십자가 상 등을 차례로 지나며 오래전 역사의 모습과 만날 수 있다.

초록빛으로 물든 자연을 만날 수 있는 봄·여름 시즌이 순례길 여행의 적기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빨라스 데 레이 – 아르수아(총 이동거리 28km, 하이킹 8시간)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되는 약 30km에 이르는 가장 긴 코스를 걷게 된다. 갈리시아 지역의 루고 주를 지나 꼬루냐주로 들어서면 변화된 풍경과 지방색을 느껴볼 수 있다. 특히 중간 지점인 멜리데 마을에서는 갈라시아를 대표하는 문어 요리 뽈뽀(Pulpo)를 맛보길 추천한다.

◇ 아르수아 – 아메날(총 이동거리 23km, 하이킹 6시간)

아름다운 숲속, 고요한 마을과 개울을 지나 길이 이어진다. 순례길에 위치한 산타 이레네 예배당과 그림 같은 작은 마을 루아를 둘러보며 숙박지인 아메날에 도착한다.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대성당은 세계 3대 성지 중 한 곳으로 이곳에는 성 야고보의 유해가 보관돼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아메날 –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총 이동거리 14km, 하이킹 4시간)

순례길의 마지막 코스를 걸으면 마침내 화려한 첨탑이 인상적인 산티아고 대성당에 도착한다.

'산티아고=야고보 성인', '콤포스텔라=별빛이 내려앉은 곳' 이란 뜻을 지닌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이곳에는 그리스도교 3대 성지인 '예루살렘', '바티칸 베드로 성당' 그리고 마지막 하나인 '야고보의 묘'가 위치하고 있어 일 년 내내 순례자와 관광객들로 활기를 띤다.

한편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순례길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하지 않은 여행객들을 위해 10일 일정의 '까미노 데 산티아고' 상품을 준비했다"면서 "호텔 숙박과 더불어 짐 운반 서비스, 24시간 전담 직원의 어시스트, 순례자 여권&상세자료 사전 우편 발송, 피니스테레, 묵시아 데이투어 등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귀띔했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