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삼성전기가 초슬림 광학 5배줌 카메라 모듈을 개발했습니다.

삼성전기는 기존 광학 2배줌보다 더 낮은 높이로 5배줌을 구현하는 카메라모듈을 이달부터 대량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모듈을 사용하면 카툭튀, 즉 후면 카메라 돌출 없이도 고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인데요.

삼성전기는 센서와 렌즈들을 상하로 적층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잠망경 구조의 차별화된 방식으로 높이 증가없이 고배율 광학줌을 구현했다고 강조했습니다.

 

2. LG그룹이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고 구본무 회장 1주기 추모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추모식에는 구광모 (주)LG 대표와 LG 임원진 400명이 참석해 고인의 경영철학과 삶을 되새겼습니다.

LG관계자는 1주기 추모식이 고 구본무 회장을 추억하는 동시에, 고인의 유지를 이어받아 더욱 발전시켜 나가야 할 부분에 대해 생각하고 다짐하는 자리였다고 밝혔습니다.

 

3. CJ대한통운은 '부부의 날'을 맞아 전국 택배기사 1만8천여 명의 배송행태를 분석한 결과 1천155쌍이 부부 단위로 활동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부부가 함께 배송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배송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수입도 늘리기 위해서인데요.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과거 대표적인 기피 직업이었던 택배기사가 유통·물류업 성장과 첨단기술 도입으로 괜찮은 일자리로 인식되고 있고, 이로 인해 가족 택배, 부부 택배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4. GS25는 최근 내놓은 프리미엄 먹거리 '정통왕김밥'과 '왕의밥상'이 출시와 동시에 각각 김밥 카테고리 판매량 1위와 도시락 카테고리 판매량 2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김밥과 도시락 카테고리의 베스트 상품을 분석한 결과인데요.

GS25는 소비자들이 편의점에서 즐기는 한끼 식사라도 저렴한 상품보다는 합리적 가격대의 일품 먹거리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전했습니다.

 

5. 한국수력원자력이 4박6일 일정으로 18개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시장개척단을 꾸려 스페인 마드리드로 떠났습니다.

시장개척단은 마드리드와 산탄데르 등지를 방문해 원전과 화력, 신재생에너지를 포함한 다양한 에너지 기자재 시장 신규 개척에 나섭니다.

참가 기업들 중에는 현지 회사의 요청에 따라 참여한 기업이 7곳이나 돼 상호 협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한수원 측은 전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