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움을 선사하는 야마구치의 풍경.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OBS 트래블팀=장효진 기자] 모지코 레트로 타운과 고쿠라 성 등 각종 건축물 뿐만 아니라 일본의 '원조 미식 도시'로 많은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기타큐슈. 일본 최초로 아케이드 형태의 재래시장이 들어선 곳으로 다양한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10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탄가 시장은 반찬 가계에서 반찬을 따로 구매 후 밥과 함께 먹는 시스템으로 사람들이 밥그릇을 들고 다니는 모습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덮밥부터 어묵, 스시에 이르기까지 '먹방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그야말로 안성맞춤인 곳이다.

지난해 tvN 예능 프로그램인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의 후쿠오카 편에서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이곳을 방문해 더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지난 5일부터 에어부산이 대구-기타큐슈 노선을 신규 취항하면서 기타큐슈로의 여행이 한결 수월해졌다. 대구 국제공항에서 매일 오전 6시 40분 출발하며 기타큐슈 현지에서는 오전 9시에 출발하는 스캐줄로 운영된다. 

3억 년의 역사를 지닌 석회암 동굴 아키요시.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야마구치 '아키요시 동굴'

일본을 대표하는 ‘아키요시다이 국정공원’에 위치한 아키요시 동굴은 3억 년의 역사를 지닌 석회암 동굴로 총 길이가 약 10km, 천장 높이는 80m에 달한다. 특히 동굴 내부의 약 1km에 달하는 관광 루트는 연중 평균기온이 17℃로 보다 쾌적하게 관람이 가능하다. 

◇ 시모노세키 '메카리전망대 관문대교'

세토나이카이 국립공원의 서쪽 끝에 해당하는 메카리전망대 관문대교는 조류관찰 및 꽃놀이의 명소로 유명하다. 혼슈가 불과 700m의 거리에 있으며 간몬해협과 그 위에 걸쳐 있는 간몬교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형 전망대와 1,400장이나 되는 아리타야키의 타일로 구성된 벽화가 눈길을 끈다. 또한 고죠산 정상에서는 360도 파노라마 뷰로 웅대한 경관을 즐길 수 있다.

1602년 호소카와 다다오키에 의해 축성 된 고쿠라성.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고쿠라 '고쿠라성'

지난 1602년 호소카와 다다오키에 의해 축성된 고쿠라 성. 4층보다 5층이 더 크게 건축된 카라즈쿠리라 불리는 독특한 외관 구조가 여행객들의 눈길을 끈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