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OIL이 오늘 서울 신라호텔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살만 알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참석한 가운데 복합석유화학시설 준공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이 시설은 저부가가치의 잔사유를 휘발유와 프로필렌으로 전환하고, 이를 다시 처리해 고부가가치 석유화학 제품인 폴리프로필렌이나 산화프로필렌을 생산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S-OIL은 사업비 5조 원이 들어간 복합석유화학시설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핵심사업인 정유·윤활·석유화학 분야에서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고 자평했습니다.

한편 S-OIL은 복합석유화학시설을 잇는 석유화학 2단계 프로젝트를 위해 어제 사우디 아람코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2.

한국전력이 어제 한전 본사에서 '2019년 제1차 에너지밸리 기업투자 협약식'을 열었습니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기업은 솔빅테크 등 모두 36곳입니다.

한전은 이번 협약 체결에 따른 투자 금액은 993억 원, 고용창출 인원은 568명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지금까지 한전이 에너지밸리에 투자유치를 이끌어낸 기업은 총 396곳으로 집계됐습니다.

3.

BMW 코리아가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뉴 7시리즈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공식 출시 행사에는 뉴 7시리즈 상품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BMW 플래그십 모델 라인업을 새롭게 정의한 '력셔리 클래스'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BMW는 이번 뉴 7시리즈를 중심으로 올해 BMW 럭셔리 클래스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입니다.

4.

신세계푸드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어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회사 임직원들은 헌혈 후 받은 헌혈증서를 기증하기도 했는데요.

신세계푸드는 기증 받은 헌혈증서를 모아 올 연말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5.

LG유플러스는 구족화가 특별전시회를 오늘부터 8월 30일까지 용산사옥 로비에서 연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 전액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특별전은 U+우리집AI로 자유로운 작품활동을 하게 된 임경식 작가 등 한국구족화가협회 소속 구족화가 5인이 참가합니다.

전시 기간 용산사옥을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