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수력원자력이 지난 27일 강릉 씨마크호텔에서 '대한민국 수력산업 비전선포식'을 열었습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과 나기용 두산중공업 부사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수력산업계 육성 및 상생발전을 위해 마련됐는데요.

행사는 '대한전기학회 수력양수발전연구회 학술대회'로 시작됐으며, '한국수력산업협회 발기인 대회'와 '대한민국 수력산업 비전선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2. KT가 지난 27일 경기도 파주시 대성동마을에서 'DMZ 대성동 5G 빌리지' 개소식을 열었습니다.

비무장지대인 대성동마을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ICT 기술을 마을의 복지, 교육, 관광 분야에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KT는 가정에 설치된 '스마트 LED'와 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가 에너지 매니저' 등이 대성동마을 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일상 생활의 어려움이나 외로움에서 오는 우울감은 여성 노인 보다 남성 노인이 3배 가까이 높게 나타나는데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경기도 수원시 서호노인복지관의 저소득 남성 홀몸 어르신을 위한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를 개소했습니다.

남성 홀몸 어르신들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과 자립생활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생명보험재단 측은 "반찬 배달, 안부 확인과 같은 소극적인 복지를 넘어 주변의 지원 없이도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4. 문화체육관광부가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누구나 즐기는 실감형 콘텐츠 체험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 원작자, 조석 작가의 공상과학 웹툰 '조의 영역'을 가상현실, 증강현실로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