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한무역진흥공사, 코트라가 지역별 수출 여건 긴급 점검에 나섰습니다.

지난달 27일부터 이틀간 본사에서 10개 해외지역본부장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긴급 화상회의를 열고 지역별 수출 활력 제고 방안을 논의한 건데요.

코트라는 올해 하반기 세계 각 지역별 맞춤형 사업을 통해 어려운 통상환경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컨세션 매장인 '아워홈 푸디움'이 2019 에어포트 푸드 앤 비버리지 어워드에서 '올해의 푸드홀' 부문 아태지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행사를 연 '무디 데이빗 리포트' 관계자는 "아워홈 푸디움은 다채로운 메뉴는 물론, 인테리어 콘셉트, 서비스, 프로모션 등을 통해 동서양 식문화 경험을 한 자리에서 제공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3. CJ올리브영이 오늘 오전 서울 마포구에 있는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에 여성 위생용품이 담긴 '핑크박스' 1천 개를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올리브영은 일명 '깔창생리대'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2016년부터 매년 핑크박스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3천600명을 지원했습니다.

이번에 전달한 핑크박스는 회사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면 생리대와 일회용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4. KB금융그룹이 'KB Easy대출'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KB Easy대출'은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저축은행의 신용대출상품 한도와 금리를 한 번에 조회하고, 최적의 상품을 추천 받아 대출실행까지 원스탑으로 할 수 있는 KB그룹 통합 신용대출 플랫폼인데요.

사용자가 4개 계열사 전부 또는 원하는 금융사를 선택하고 대출 희망금액 등을 입력하기만 하면 서류 제출 없이도 대출가능여부 심사까지 완료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5. 반려동물과 생활하는 인구가 1천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모두투어가 '팻투어' 상품을 내놨습니다.

해당 투어는 '댕댕이랑 떠나는 힐링투어'라는 주제로 2박3일간 제주에서 진행되며, 반려견의 성향에 따라 샤이형과 액티브형으로 세분화돼 있습니다.

출시를 기념해 7월까지 예약하는 고객 모두에게 팻여권과 반려견 간식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고 모두투어 측은 밝혔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