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화시스템이 미래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에어택시 시장 진입을 위해 해외 선도 기업인 미국 'K4 에어로노틱스'에 2천5백만 달러, 우리 돈 약 295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한화시스템은 K4 에어로노틱스의 일정 지분을 확보하고, 미국 시장을 공략할 개인용 항공 운송수단 개발에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미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K4 에어로노틱스는 고효율 저소음의 개인용 항공 운송수단을 구현할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채희봉 제17대 한국가스공사 사장이 어제 공식 취임했습니다.

가스공사 대구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채 신임 사장은 "천연가스의 역할 확대를 통한 국가 에너지 정책 목표 달성과 미래 에너지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더 빠른 변화와 근본적인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채희봉 / 한국가스공사 사장: 국제 천연가스 시장의 변화를 정확히 읽어내고, 셰일가스 투자 전략을 포함하여 자원개발 사업 전략을 짜고 과감하게 실행해 나갑시다.]

또한 수소경제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선제적인 투자는 물론, 에너지 신사업을 적극 육성해 미래 에너지 문제를 선도적으로 해결하고 가스공사의 시장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자고 강조했습니다.

 

3.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오는 12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위크'를 진행합니다.

올리브영은 유네스코와 함께 지난 2014년부터 개발 도상국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소녀교육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올리브영은 캠페인 기간 동안 소녀들의 핑크빛 미래를 응원하는 의미로 특별 제작한 '핑크영수증'을 발행하며, 발행 건당 일정 금액이 베트남 소녀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물품 지원 기금으로 조성된다고 밝혔습니다.

 

4.

NH농협은행은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14개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 '여름방학 특강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들은 통장개설 등 금융체험을 하고, 고학년들은 용돈 굴리기나 금융보드게임 등 놀이와 금융을 결합한 교육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교육에 앞장서는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5.

GS리테일이 오늘 오전 사내 봉사단 GS나누미를 통해 서울YMCA 봉천종합사회복지관에 어르신들을 위한 보양식 '장어 도시락' 500인분을 전달했습니다.

초복을 하루 앞두고 사회복지관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날을 건강히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도시락 나눔을 준비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는데요.

GS리테일은 도시락과 함께 500만 원 상당의 전자제품도 기부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