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용인에 있는 옛 경찰대학교 부지는 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로 지정돼 개발을 앞두고 있는데요.
인근 주민들은 교통 개선 대책부터 세워달라며, 사업 반대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김대영 기자입니다.

【기자】

지방 이전으로 비어있는 옛 경찰대 부지입니다.

지난 2016년, 바로 옆 법무연수원과 함께 기업형 임대주택인 '뉴스테이' 공급촉진지구로 지정됐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이곳에 3천300여 가구의 임대주택을 포함한 6천100여 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

인근 주민들은 교통대책이 먼저라며, 사업 반대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심각한 교통난을 겪고 있는데, 6천 가구가 들어올 경우 교통지옥이 될 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용인시청 홈페이지 시민청원 게시판에는 답변 조건인 4천 명에 육박한, 3천700여 명이 사업 반대에 동의했습니다.

[김혜준 / 동백희망연대 운영위원 : 꾸역꾸역 사람들을 밀어 넣고 불 보듯이 뻔한 교통대란에 대해서 나 몰라라, 이것이 바로 진정한 난개발이라고….]

주민들은 또 임대주택 건립이 특정 지역에 치우쳐 있다고도 비판했습니다.

[이헌구 / 구성지구 물푸레마을발전협의회 부회장 : 저희 구성지구는 실질적인 임대의 촉진지구인 셈이나 다름없거든요.]

용인시는 LH에 교차로 5개와 도로 2개소 신설을 요구한 상황.

반면 LH는 교차로 3개 신설과 분양 수익금 일부를 교통개선 사업비로 내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강일 / 용인시 도시재생팀장 : 교통개선대책은 지구 개발로 인해서 발생되는 이익금을 사용해서, 교차로라든지 각종 주민들을 위한 기반 시설을 마련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용인시는 LH와 협의해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OBS뉴스 김대영입니다.

<영상취재 : 조성범 / 영상편집 : 장상진>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