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상영하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의 인사들을 초청해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하이얏트 호텔과 블루스퀘어에서 열린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칸 라이언즈 X 서울'의 올해 주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다양성(Diversity), 접근성(Accessibility)이다.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화제가 된 세미나와 수상작들의 3대 키워드였다. 

칸 라이언즈 현지에서 주목받았던 주요 세미나를 한글 자막으로 보는 스크리닝 세미나(8편), 국내외 마케팅 인사,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자, 심사위원 등이 캠페인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라이브 포럼 (19편), 연사와의 만남 (3편), 광고학회 특별세미나 (3편) 등 다양한 토크 프로그램을 선보보인다. 

'칸 라이언즈 X 서울' 행사에는 쟝 다라공(Jean D'Aragon)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 원장, 환경보호를 앞세운 자동차 캠페인으로 유명한 이안 암스트롱(Ian Armstrong) 전 재규어 글로벌광고총괄, 유효기간을 알려주는 우유팩 캠페인으로 칸 라이언즈 SDGs상을 수상한 미미카(Mimica) 설립자 솔베이가(Solveiga) 등을 비롯해 국내 주요 그룹 임원들이 함께한다.

19일과 20일엔 김영섭 SBS 콘텐츠허브 사장이 '영상 미디어 플랫폼 전쟁'을 주제로 오진세 CJ ENM 다이아티비 국장이 'MCN 등 SNS 플랫폼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하고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자인 이노션 김정아 ECD, 제일기획 오형균 프로, 올해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에서 수상한 HSAd 차수연·김아영 선임 등이 무대에 오른다다.

또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HSAd 김효진 CD도 칸의 경험을 공유한다. PR 부문을 대표하는 한국PR협회 김주호 부회장, 이연주 페이스북 팀장, 주태환 OB맥주 상무 등 PR과 국내외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들도 연사로 나선다. 

2019 칸 라이언즈 주요 수상작을 함께 보고 크리에이터와 마케터들의 허물없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크리에이터스 테이블(Creator's Table), 무대 위 크리에이티브를 티 룸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밋업(Meet-Up), '브랜드 액티비즘'을 주제로 한 '한국광고학회 X 칸 라이언즈' 세미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선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작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필름, 인쇄, 옥외 등 부문별 칸 라이언즈 수상작 2백여편을 전시합니다. 각 기업들이 수상을 위해 제출한 출품용 ‘케이스 필름’은 해당 캠페인의 전 과정을 살펴보는 소중한 자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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