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끝나가는 여름이 아쉽게 느껴진다면 우리나라 최남단에 자리한 제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세계 유수의 휴양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제주는 커플 여행지로 혹은 가족 여행지로도 완벽한 곳이다.

게다가 푸른 바다와 산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땡처리닷컴 관계자는 "날씨, 미식, 즐길거리 등 다채로운 매력을 간직한 제주는 시즌과 관계없이 언제나 인기있는 여행지"라면서 "특히 최근에는 해변가를 중심으로 해양 레저 스포츠가 다양해져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곽지는 길이 350m, 너비 70m의 백사장과 평균수심 1.5m, 경사도 5~8도의 좋은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이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곽지 해양 레저

에메랄드빛 넓은 바다로 유명한 제주 대표 해수욕장인 '곽지과물해변'에선 패들보드와 서핑, 제트서프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최신 장비를 비롯해 교육자를 위한 탈의실과 온수 샤워실, 그늘막 등 편의시설도 잘 마련돼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한담 카약은 커플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한담 카약

제주도에서도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한담 해변을 감상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바로 카약이다. 바닥이 투명한 카약에 탑승해 직접 노를 저으며 바다 위에 떠 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카약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는 쉬운 레포츠다.

국제 리더스클럽

국제 리더스클럽은 국제 공인 강사는 물론 전 직원이 인명구조 자격을 보유한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해양레포츠 테마파크다. 깨끗한 바닷속을 탐험하는 스노클링, 수상 위 패들 요가, 투명 카약, 패들 보드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자. 성수기인 6월부터 9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김녕요트투어는 최고급 인테리어 시설의 럭셔리 요트를 타고 제주 바다 위를 누비는 체험이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김녕요트투어

제주 북동부 김녕 지역 일대에는 야생 돌고래가 서식하고 있다. 김녕요트투어는 돌고래 서식지를 항해하며 색다른 추억을 꾸밀 수 있어 가족여행객에게 특히 추천한다. 여기에 맥주와 음료, 과일 등을 무료로 제공해 더욱 풍성하며 한라산 동쪽의 비자림과 만장굴 등 수려한 자연경관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하도 해변은 제주의 숨겨진 명소로 찾는 관광객이 많지 않아 상대적으로 물이 깨끗하고 전망도 좋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 카약

제주 카약이 위치한 하도 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파도가 적당해 누구나 안전하고 재미있게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다. 각종 잡어와 우럭, 볼락 등을 낚시할 수 있는 피싱 카약 외에도 투명 카약, 스노클링, 스피드보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돼 있다.

물살을 시원하게 가르는 제트보트 체험.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제트보트

중문의 빼어난 절경을 무대로 아름다운 경관과 짜릿한 스피드를 즐겨보자. 뉴질랜드에서 직수입한 제트보트는 최상의 안전을 보장하며 화려한 운전기술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원한다면 파라세일링과 제트스키도 체험할 수 있다.

하모 씨워킹

제주 최남단 모슬포 앞바다에서 노를 젓고 헤엄치며 물고기들을 만나보자. 바닷속을 걸으며 재미있는 사진들을 남길 수 있는 시워킹은 제주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다. 이 외에도 투명 카약, 스노클링 등의 액티비티를 즐기며 하모 해수욕장을 만끽할 수 있다.

(취재협조=땡처리닷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