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두산중공업이 국책과제로 개발 중인 270MW급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 초도품의 최종조립 행사를 창원 본사에서 가졌습니다.

발전용 가스터빈은 '기계공학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여러 분야에서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데요.

현재 제조 공정율은 약 95% 수준으로 연내 사내 성능시험에 들어갈 예정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시험에 성공하면 한국은 세계 다섯 번째로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 기술을 보유한 국가가 됩니다.

[목진원 / 두산중공업 부사장: 발전용 가스터빈 개발이 완료됐기 때문에 국내 시장과 미국을 중심으로 한 북미시장, 사우디를 중심으로 한 중동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예정입니다.]

 

2.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가 다음달 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17번째를 맞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그룹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매년 100만 명이 운집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축제입니다.

'라이프 이즈 컬러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과 스웨덴, 중국의 불꽃연출팀이 참가해 저녁 7시20분부터 1시간20분간 화려한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한화는 '별 헤는 밤', '추억이 쏟아지는 하늘', '가슴에 품은 빛', '빛나는 오늘' 등 4막으로 구성된 불꽃쇼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류오걸 / (주)한화 사업협력팀장: 올해는 라이프 이즈 컬러풀이라는 방향성에 맞게 더욱 더 색감있고 화려하게 불꽃을 쏘는 연출로 구성했습니다.]

 

3. 신한은행이 어제 신입행원 채용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채용부문은 개인금융, 기업금융·WM, 디지털·ICT, 전문분야 등인데요.

선발 인원은 총 380명 규모이며, 부문별로 채용 시기와 형태가 다르니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모집요강을 꼼꼼히 살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신한은행은 상반기 630명의 신입행원을 채용한 바 있습니다.

 

4. 이마트가 올해로 6회째를 맞은 '2019 이마트 스타상품 프로젝트'를 서울 경동시장 신관 '노브랜드 상생스토어'에서 열었습니다.

스타상품 프로젝트는 2015년 '전통시장우수상품페어'로 시작했으며, 2017년부터 우수중소기업 상품까지 포함하는 스타상품 프로젝트로 확대됐는데요.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전통상인과 청년상인, 중소기업 등 69개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이마트는 이들의 우수상품을 발굴해 판로확대를 단계적으로 지원하고, 스타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5. 네이버와 세종학당재단이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인 대상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제작한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콘텐츠들을 네이버 사전, 오디오클립, V LIVE 등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우수 학습자 초청연수를 비롯한 세종학당 학습자 대상 장학사업 지원 및 교류 프로그램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