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1-김성완&이두아]
조국 장관, 가족들의 검찰 소환조사에도 검찰 개혁을 꾸준히 해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한 오늘인데요. 조국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의 재소환이 언제 이뤄질지 주목되는데요. 건강상의 이유로 조사를 중단시킨 것이 이유의 전부일까요?

[질문2]
딸, 아들, 아내. 조국 장관 일가에서 조 장관 빼고 다 검찰서 조사를 받았습니다. 현직 법무부장관의 검찰 직접 소환이 주목됐는데 그 시점과 방식은 어떻게 될까요? 윤석열 총장이 공개 소환 전면 폐지를 지시한 이유가 혹시 조 장관 소환도 염두해서 그런 것일까요?

[질문3]
이런 가운데 조 장관 일가가 투자한 사모펀드 운영사 실소유주 의혹 속 5촌 조카는 구속 기소됐고, 조 장관 가족이 운영해온 웅동학원 비리와 관련해 조 장관 동생 구속영장 청구돼.
조 장관 동생 구속 가능성과 이번 사안이 조 장관 일가에 미칠 영향은?

[질문4]
이제 정경심 교수 조사 후에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여부 문제인데 또 자산관리인 김 모 씨가 검찰에 진술했다는 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 모 씨 진술의 신빙성은 어느정도 인가요?

[질문5]
이런 가운데 오늘 가장 이목 모은 건 조 장관 딸의 인터뷰인데요. 아버지인 조 장관 반대에도 인터뷰를 했다는데, 조 장관을 통하지 않고 딸 인터뷰가 성사됐다는 것도 사실은 조금 의문인데요?

[질문6]
오늘 정치권은 어제 광화문집회를 놓고 또 한 번 치열한 공방 중인데요. 한국당 장외 집회가 이번만큼 큰 반향 일으킨 경우 없었는데요. 지도부가 장외집회에만 공을 들이는 것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지요?

[질문7]
그런데 광화문광장에 모인 어제 시민들은 동원된 인파라는 주장엔 문제가 있는데요. 여기에 이낙연 총리가 광화문 집회에서 나온 폭력 등에 대해 엄정하게 처리하라고 지시를 했다고요?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