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는 '2019 핑크런'이 어제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렸습니다.

19년째 이어지고 있는 핑크런은 유방암과 유방 건강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고, 유방자가검진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인데요.

이번 서울대회에는 1만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유방암 환자 수술비와 유방암 검진 지원에 쓰이게 됩니다.

이번 대회에는 배우 김유정 씨가 참가해 유방암 환자와 핑크런 참가자의 건강을 기원하며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2. 한화 방산계열사가 오늘부터 사흘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방산 전시회에 통합 전시관을 엽니다.

미 육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지상군 분야 방산 전시회인데요.

한화는 250㎡의 지상체계존, 방산전자존, 정밀유도체계존을 꾸미고, 레드백 장갑차와 무인수색차량, 대공 솔루션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3. 한국전력이 지난 11일 광주 광산구청과 SK텔레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과 '빅데이터 기반 사회안전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에 따라 한전은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실증사업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이 서비스는 1인가구의 전력사용량과 스마트폰 통화 기록 데이터를 활용해 위급상황 시 담당공무원에게 알람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4. 에쓰-오일이 자사의 트레이드 마크인 CM송에 유명 안무가의 댄스를 결합한 새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제일기획과 함께 제작한 이번 광고에서는 전국인을 응원한다는 콘셉트에 맞춰 '으라차차 라차차 라차차' 등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단순하고 반복적인 가사로 기존의 '으라차차' CM송을 재탄생시켰는데요.

여기에 권재승 안무가가 창작한 '알통춤'과 '핸들춤' 등 재미있는 댄스가 다해져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고 제일기획 측은 설명했습니다.

 

5. 삼성화재가 건강증진형 신상품 '마이헬스 파트너'를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사망과 진단, 수술, 입원부터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배상책임까지 하나의 상품으로 보장하는 맞춤형 컨설팅 보험인데요.

자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과 연계해 걸음목표 달성 시 보장보험료의 최대 15%를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