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B금융지주는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허인 현 은행장을 재선정했습니다.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는 허 행장이 2017년 취임 이후 국내외 영업환경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탄탄한 경영성과를 달성하고 있는 점 등을 높이 평가해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재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장은 다음달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층 인터뷰 등 최종 심사, 추천을 거쳐 은행 주주총회에서 확정됩니다.

 

2. SK네트웍스는 올해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83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1.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3조8천736억원으로 9.7% 늘고 당기순이익은 37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습니다.

SK네트웍스측은 "글로벌 거래물량 감소와 자산 효율화를 위한 주유소 네트워크 최적화의 영향으로 매출이 줄어든 사업도 있지만, 홈케어와 모빌리티 중심의 미래 핵심사업이 꾸준히 성장하며 전반적인 수익 개선을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3. SPC그룹의 SPC행복한재단이 어제 '2019 아태푸드뱅크 컨퍼런스'의 부대행사로 열린 푸드뱅크 유공자 표창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SPC행복한재단은 우리나라에 푸드뱅크가 설립된 1998년 이후 국내기업 중 최대 규모인 누적 770억 원 상당의 식품을 기부해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습니다.

 

4. 신한은행과 현대자동차가 양사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 PWM센터 고객들은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을 6박 7일동안 무료로 시승할 수 있는 체험 기회와 차량 구입시 할인 혜택을 제공받게 됩니다.

또한 현대자동차 임직원들에게는 해외 송금 수수료 및 환율 등 신한은행의 다양한 금융 우대 혜택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5.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200번째 공간문화개선사업의 결실을 맺었습니다.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여성 이용 시설 내 개선이 필요한 교육실, 상담실, 휴게공간을 공모·선정해 리모델링하는 사업인데요.

200번째 사업은 서울 마포구에 있는 '일하는 여성아카데미'에서 진행됐으며, 아모레퍼시픽의 디자인 기부에 힘입어 '블루' 컨셉의 교육실 등으로 재탄생했다고 재단 측은 전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