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브리핑입니다.

1. 먼저 남미 소식인데요.

브릭스 신개발 은행이 칠레와 콜롬비아를 회원국으로 초청할 가능성이 있다고 브라질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브릭스는 2천 년대를 전후해 빠른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브라질과 러시아, 인도 등 5개국을 일컫는 것인데요.

이들 나라가 세, 네 개 국가를 더 끌어들이는 방법으로 회원국을 늘리겠다는 것입니다.

결국은 세계 경제에 미치는 미국의 영향을 줄이고 권역별 활로를 찾겠다는 것인데요.

브릭스 5개국은 전 세계 인구의 42%, 생산은 33%를 차지하면서 국제사회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 이번에는 멕시코입니다.

멕시코 인류 학자들이 만 오천 년 전 인간이 사냥한 무려 열 네마리 매머드 떼를 발견했습니다.

사실은 쓰레기 매립장을 지으려고 구덩이를 파다 나온 것들인데요.

학자들은 사람들이 파놓은 지름 23미터 구덩이에 매머드 떼가 빠져서 도살된 형태라고 밝혔습니다.

만 오천년 전, 우리 인간은 매머드를 잡기 위해 이리 몰고 저리 몰며 결국엔 함정에 빠뜨릴 정도로 이미 머리가 좋았었네요.

3. 이번에는 물에 빠진 사람입니다.

보시는 곳은 미국 나이아가라 폭포 아래인데요,

한 남자가 구조를 받고 있습니다.

구조대는 이 남성을 꺼내기 위해 자신의 몸에 줄을 묶고 다가가는 방법을 썼는데요,

한 번은 실패를 했지만 두 번째 시도만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남성이 왜 폭포에 빠졌는지, 어느 곳에서 떠밀려 왔는지 누구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십년감수한 끝에 살아남은 것은 분명해 보이네요.

4. 대서양 건너 프랑스입니다.

마크롱 대통령 집권이후 우파정책을 취하고 있는 프랑스가 복권사업에 대한 민영화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10년 내에 실시한 민영화 가운데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는 21일 프랑스 정부는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복권 공사 지분 72% 가운데 52%를 시장에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주당 가격을 16.5유로에서 19.9유로로 전망했는데요, 전체적으로는 31억 5천 유로 우리 돈 4조 원어치가 넘습니다.

5. 끝으로 중국입니다.

중국이 만 18세 미만 청소년들은 밤 10시부터 아침 8시까지 온라인 게임을 못 하게 하는 이른바 중국판 셧다운제를 도입했습니다.

셧다운제는 우리나라도 시행하고 있는데요, 다만 우리는 16세 미만이라는 데 차이가 있습니다 .

구체적으로 보면 평일에는 하루 90분, 주말엔 3시간까지만 게임접속이 가능합니다.

또, 모든 게임에는 실명인증제를 도입하는데요, 부모의 아이디를 도용하는 걸 막기 위해 얼굴인식 기술까지 적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월드브리핑이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