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회의 내년 총선 시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한국당 텃밭에 출마할 '험지' 출마자 3명을 영입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보수통합에 시동을 걸었지만 잡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첫 소식, 김용주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당 텃밭 출마 예정자들이 1차로 민주당에 입당했습니다.

경기도 이천에 김용진 전 기재부 2차관, 충남 홍성·예산 김학민 전 순천향대 부총장, 경남 사천·남해·하동 황인성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입니다.

모두 보수세가 강한 곳에서 선호하는 관료 출신입니다.

[윤호중 /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빨리 현장에서 선거준비를 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중앙당에서 배려해드리는 그런 걸로 이해해주시면….]

현직 관료 차출도 검토되고 있습니다.

강경화 외교, 정경두 국방 등 장·차관 10여 명이름이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충북 청주 반도체 업체를 시작으로 전국 순회 최고위를 열기로 해 총선 채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당은 보수통합 논의에 제동이 걸려 준비가 더딥니다.

통합추진단장에 원유철 의원을 내정한 것을 두고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원 의원이 나서 바른미래당 비당권파 모임, 변혁을 주도하는 유승민 의원과 두 달 물밑 접촉을 했다고 밝히고 황교안 대표도 거들었지만,

[황교안 / 자유한국당 대표: 서로 의사 소통 과정에서 약간의 의견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전체적으로는 통합을 위해 함께 가겠습니다.]

정작 상대인 유 의원이 거리를 두고 있고, 바른미래당 당권파는 집중 견제에 나섰습니다.

[손학규 / 바른미래당 대표: 겉으로는 복당·통합을 부정하면서 뒤로는 온갖 밀약으로 공천 장사를 하는 구태정치는 이제 벗어나기 바랍니다.]

총선 시계가 빠르게 흘러가는 가운데 여당은 개각, 야당은 보수통합 논의에 일단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OBS뉴스 김용주입니다.

<영상취재: 기경호, 조상민 /영상편집: 이현정 >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