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투어의 라오스 비엔티엔/방비엥 4일 여행 상품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부산에서도 출발 가능하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몇 년 전 여행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청춘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라오스. 청춘 여행객들의 로망으로 꼽히는 라오스의 때묻지 않은 자연의 순수함과 각 도시의 특별한 매력이 언제나 신선하게 다가온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최근 티웨이항공이 대구와 부산에서 출발하는 라오스 신규 노선을 개설함에 따라 대구 및 경남 지역 여행객들의 라오스 여행이 한결 수월해졌다"면서 "신규 취항 기념의 일환으로 출발일 기준 12월 26일부터 2월 27일까지 선착순 특가로 선보이는 3박 4일 비엔티엔/방비엥 상품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귀띔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의 대구-라오스 노선은 오는 12월 26일부터 내년 2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총 19회 운항한다.

방비엥에서는 블루 라군의 맑은 물에서 물놀이를 즐겨보자.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방비엥

비엔티엔과 약 1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방비엥. 아름답고 뛰어난 경관이 중국 계림과 닮았다고 해 '소계림'이라고도 불린다. 라오스 여행의 필수코스로 꼽히는 방비엥은 다양한 액티비티로 특히 유명한 곳이다.

▲ 카약킹

방비엥은 카약킹을 하기 위해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잔잔한 남쏭강 위에서 여유 있게 체험하기 때문에 초보자라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2인 1조로 진행되지만 혼자 가는 경우라 하더라도 현지 가이드가 함께 해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 튜빙

카약킹과 함께 방비엥을 대표하는 즐길거리로 검은 튜브를 타고 남쏭강을 둥둥 떠다니며 선탠과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보통 일행과 맥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고 튜빙을 하다 점핑대를 만나면 다이빙을 하기도 한다. 떠다니는 것뿐이지만 여유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제격인 액티비티다.

빠뚜사이는 공산혁명 이전에 전쟁에서 숨진 라오인들을 애도하는 기념물로 1960년에 세워졌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비엔티엔

라오스의 심장인 비엔티엔은 라오스의 수도로 순수하고 소박한 사람들이 정겨운 느낌을 주는 곳이다. 과거에 식민 지배를 받았던 흔적이 남아 프랑스식 건축양식과 태국식 그리고 불교국가이기 때문에 불교 양식까지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탓루앙 사원, 시사켓 사원, 호파케오 사원, 시무앙 사원, 빠뚜사이 등이 대표적인 관광지다. 특히 '여행자 거리'라고 불리는 남푸 분수 근처에는 호텔부터 여행사, 레스토랑까지 여행객의 편의를 위한 모든 것이 갖춰져 있다.  

▲ 탓루앙 사원

'위대한 탑'이라는 의미를 지닌 탓루앙은 라오스 불교를 대표하는 사원으로 황금 사원이라고도 불린다. 인도에서 온 아쇼카의 전도사들이 부처님의 가슴뼈 사리를 안치했다고 전해지며 불교와 라오스 주권을 상징하는 45m 높이의 웅장한 불탑을 에워싸고 있는 형태로 건축돼 있다.

▲ 빠뚜사이

프랑스의 개선문을 본 딴 빠뚜사이는 비엔티엔의 랜드마크로 라오스 신화에 나오는 여신, 키나리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겉모습은 파리의 개선문과 비슷하지만 내부 벽화나 조각은 라오스 양식으로 건축돼 있다.

1960년대 초 혁명전쟁 당시의 라오스 전사를 기리기 위해 지은 것으로 미완성 상태이며, 정상에 올라가면 비엔티엔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