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새해 계획 세우셨나요? 많은 분들이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결심하셨을 것 같은데요.
새로 나온 책, 오늘은 다이어트 계획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도와줄 신간 소개합니다.

【 리포트 】

[의사에게 '운동하세요'라는 말을 들었을 때 제일 처음 읽는 책 /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 / 북라이프]

건강검진에서 나오는 단골 진단 중 하나, 바로 '운동 부족'인데요.

<의사에게 '운동하세요'라는 말을 들었을 때 제일 처음 읽는 책>은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유익한 운동과 생활습관을 알려줍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포함해 많은 선수들의 신체와 정신력 강화를 지도해 온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는 25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간단하면서도 명확한 운동 처방을 내리는데요.

쿠션과 식탁 의자 등을 이용해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부터 손쉽게 영양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식사법까지,

자세한 일러스트와 동영상을 볼 수 있는 QR 코드를 삽입해 운동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무엇이 건강을 결정하는가 / 정석식 / 모아북스]

책 <무엇이 건강을 결정하는가>는 건강에 대해 잘못 알려진 정보를 바로잡고 현대 의학이 과학적 근거가 있는지, 신뢰받을 수 있는지 파헤칩니다.

우리가 질병에 걸리는 이유와 수많은 약을 처방받는 내막 등을 낱낱이 살펴보고 처방약에 대한 허와 실, 음식으로 섭취하는 영양소의 비밀 등 널리 알려진 건강 상식에 반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는데요.

'음식'이라는 의사, '운동'이라는 물리치료사, '웃음'이라는 약사, '사랑'이라는 보약을 늘 곁에 둔다면 누구나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나만의 건강 공식 만들기, 생활 습관 바꾸기, 긍정적인 생활하기 등 건강하게 살기 위한 10가지 마음가짐을 소개합니다.

<영상취재: 최백진 / 영상편집: 공수구>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