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새해 첫날 인천국제공항을 찾았습니다.

성 장관은  인천공항 대한항공 화물터미널을 방문해 "올 한해 흔들리지 않는 산업·무역구조를 확립하고 새 10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산업·무역의 경쟁력과 체질을 근본적으로 강화하는데 정책적 지원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올해는 수출 분위기 전환과 함께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의 성과가 가시화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수출 물류에 힘써준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습니다.

 

2. SK이노베이션이 새해 일출 장면을 전 국민 대상으로 생중계했습니다.

오늘 오전 7시부터 8시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울산의 새해 첫 일출 장면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1층 로비에 있는 대형 미디어월에 동시 송출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새해 첫날 일출은 모든 국민에게 새해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상징하고 소망이 이뤄지길 기원하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3.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0에서 인공지능 냉장고를 선보입니다.

삼성전자는 '푸드 AI'기능을 탑재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LG전자는 더 똑똑해진 냉장고 'LG 인스타뷰 씽큐'를 공개합니다.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푸드 AI를 통해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제공하고 LG 인스타뷰 씽큐 냉장고는 내부 식재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남아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방법을 추천합니다.

 

4. 이마트24는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고객이 요기요앱을 통해 주문하면, 배달 업체 '바로고' 라이더가 주문받은 이마트24를 방문해 배송을 담당하는데 전국 이마트24 35개 직영점에서 진행합니다.

이마트24는 배달 대상상품과 운영 방식 등 가맹점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춘 후 올해 1분기 내 배달 수요가 있는 가맹점부터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