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덮인 한라산은 그 어느 계절보다 아름다워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해외 못지않은 이국적인 풍경과 청정한 자연은 물론 특색 넘치는 먹거리로 인해 언제나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 제주. 특히 겨울의 제주는 순백의 눈꽃 세상으로 변신한 한라산과 크고 작은 오름에서 내려다보는 낭만적인 겨울바다 그리고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빨간 동백꽃에 이르기까지 때묻지 않은 자연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곳이다.

◇ 한라산

제주 겨울 여행의 백미는 단연 새하얀 눈이 내린 한라산이다. 특히 한라산 정상의 백록담은 마치 하얀 설의를 입은 천상 선녀의 얼굴을 연상케 할 만큼 그 풍광이 매우 수려하다.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겨울 한라산의 매력을 보다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트레킹은 어떨까. 가장 대표적인 겨울 트레킹 코스는 9.6km의 성판악 코스로 정상까지 편도로 대략 4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 오름

제주에는 368개의 크고 작은 오름이 섬 전체에 걸쳐 흩어져 있으며 대부분 고도가 높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오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특히 오름의 정상에서 감상하는 겨울바다의 풍경은 그 어디에서도 느낄수 없었던 감동을 선사한다.  

빨간 꽃잎이 로맨틱한 동백꽃은 추운 겨울에 만개한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만개한 동백꽃을 보다 가까이서 감상하고 싶다면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이 단연 최적의 장소다. 휴애리는 매화 축제, 수국 축제, 핑크 뮬리 축제 등 매 계절마다 제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제주의 명소로 매년 11월 15일부터 2월 2일까지 열리는 동백 축제가 백미다.

1월에 진행되는 온라인투어 재예약 고객 대상, 제주여행 할인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제주 패키지 예약 시 '요청사항'에 재방문 고객을 기재하면 된다.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한편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지난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투어를 이용해 국내 여행을 다녀왔던 고객이 제주 패키지상품을 예약 시 5%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현재 진행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