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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절 '항공·택배·상품권' 소비자 피해주의보
기사입력시간 2020.01.14 20:33 이윤택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설 연휴를 맞아 소비자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는 항공과 택배, 상품권 분야에 대한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공동으로 발령했습니다.


항공과 택배, 상품권 서비스 관련 분야의 경우 지난해 소비자 피해로 1,490건이 접수되는 등 해마다 1,000건 이상 접수됐습니다.

피해 사례별로 보면, 항공은 항공기 운항지연·취소와 위탁수하물 분실·파손 시 배상 거부, 택배는 물품 분실·파손, 배송지연 등입니다.


이윤택 기자Copyright © OBS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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