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새로 나온 책, 오늘은 나무가 아닌 숲을 보는 성장 노하우를 담은 신간 소개합니다.

【 리포터 】

[변종의 늑대 / 김영록 / 쌤앤파커스]

콘텐츠를 생산하지 않는 세계 최고의 콘텐츠 기업 '페이스북'.

식자재를 사거나 식당을 운영하지 않는 국내 1위 음식 배달 앱 '배달의 민족'.

'스타트업 생태학자' 김영록은 이렇게 기존의 관념을 깨부수고 새롭게 등장한 스타트업을 '변종의 늑대'에 비유하며 이 '늑대'들이 세상을 바꾸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스타트업이 자본도 없이 어떻게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창조하고 기존의 시장을 파괴했는지,

비주류에 머물렀던 아이디어가 주류가 되고 세상을 지배하게 됐는지 '변종 늑대'들의 역동성을 다각도로 조명하는데요.

'스타트업은 이제 무시할 수 없는 세계적 흐름이자 성공의 키를 쥔 판도라의 상자'라며

'이 상자를 구경한 사람과 구경하지 않은 사람의 생존 여부는 분명하게 갈릴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

[업글인간 / 김민지 / 지식인하우스]

2020년 핵심 키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업글인간'.

'업그레이드'와 '인간'을 합친 말로 '성공보다 성장을 추구하는 자기계발형 인간'을 뜻하는데요.

이러한 추세 속에서 일과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성장의 기술을 알려주는 자기계발서 <업글인간>이 나왔습니다.

마케팅 전문가인 저자 김민지는 자신의 성공담을 토대로 '업글인간'이 기억해야 할 직장의 의미와

'업글인간'이 되기 위한 자아 탐색 등 평범한 회사생활을 성장의 기회로 바꾸는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는데요.

'의미 없는 경력은 없고, 사소한 경험이 모여 태산이 된다'고 강조하며 성장이라는 목표를 향해 한발 한발 나아간다면 누구나 '업글인간'이 될 수 있다고 독려합니다.

<영상취재: 유승환 / 영상편집: 장상진>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