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윤종원 IBK기업은행 행장이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취임식을 했습니다.

'낙하산 인사' 논란으로 인한 노조와의 갈등 끝에 임명 27일 만에 하는 늦은 취임식인데요.

윤 행장은 취임사에서 "IBK를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첫 공식 일정으로 윤 행장은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인 'IBK창공 구로'를 방문할 계획입니다.

2.
LG전자 한국영업본부가 서울 마포구에 있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18대와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3대를 기부했습니다.

기부 제품 마련은 사내 자선경매와 기부 이벤트를 통해 모은 성금이 쓰였는데요.

LG전자는 기부한 제품들이 병원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장애 어린이들의 재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3.
(주)한화가 지난 26일부터 나흘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열린 세계 최대 화약류 기술 컨퍼런스 'ISEE 2020'에 참가해 우수한 마이닝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밝혔습니다.

ISEE 2020에 처음 참가한 (주)한화는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전시 부스를 마련했으며 지난해 새로 출시한 전자뇌관 '하이트로닉 2'와 운용 시스템인 'HEBS 2' 등 마이닝서비스의 핵심 제품과 첨단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4.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에서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인도네시아 뚜레쥬르 전 매장은 할랄 인증이 완료된 제품만 판매하게 됐는데요.

회사 측은 서부자바 브카시주에 있는 생산시설 역시 할랄 인증을 확보해 할랄 전문 대량생산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B2B 등 신유통 사업 확대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5.
편의점 CU가 증정 상품 쿠폰화 서비스인 'CU 키핑쿠폰 서비스'를 다음달 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CU 키핑쿠폰 서비스는 +1 증정 행사 대상 상품을 바로 수령하고 싶지 않거나, 점포에 상품 재고가 없을 때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쿠폰처럼 발급해주는 기능입니다.

회사 측은 증정 행사 상품 구매 시 편의점 근무자에게 '키핑'을 요청하고 포켓CU 내 원바코드를 제시한 다음 결제하면 교환권이 쿠폰함에 발급된다고 설명했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